부업수익인증

[월부월백 수익 콘테스트] 포클랭_8월 수익 인증_JUST DO IT

25.09.05

애드센스 도전 시작

 

올해 1월부터 애드센스 강의를 들으면서 본격적으로 블로그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지금까지 애드센스 승인은 총 3개를 받았고, 현재 운영 중인 블로그는 티스토리 4개, 워드프레스 1개입니다. 실제로 글을 꾸준히 쓰는 건 티스토리 2개와 워드프레스 1개로, 사실상 세 군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수익

 

수익은 3개 계정 중 처음 승인받았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가장 많은 수익이 나고 있는데요. 다만 아쉬운 점은 수익이 조금 오를 때마다 티스토리 광고 정책(앵커)이 바뀌면서 다시 내려가고, 또 다시 올리면 또 규정(전면)이 생기고… 어떤 마음일지 이해아실거라 생각 합니다ㅠ

 

지난 7월 챌린지 기간에는 하루 3달러까지도 찍어본 적이 있었는데, 최근에는 다시 하루 1~2달러 수준에 머물고 있습니다. 지난 7월 까지는 워드프레스 수익이 거의 없었는데, 요즘은 워프에 더 집중하다 보니 3개 계정 중 두 번째로 올라오기도 했고, 워프에서도 이제 수익이 나는 걸 실감했습니다.

위에 12달러 찍힌 계정은 수익이 거의 없던 계정인데, 8월부터 새로운 주제 한 가지로만 집중해서 얻은 결과 입니다. 해당 채널은 저의 관심사나 취미, 직업과도 아무 연관 없는 주제라는 것입니다. 애드센스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내가 잘 아는 것, 내가 관심 있는 것에서 벗어나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찾는 정보는 무엇일까를 계속 고민해봐야 하는 것 같습니다.

 

사업팀과 홍보팀 구축

 

워프는 글을 써도 며칠간 조회수가 0인 상태를 머무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아니 모든 글이 그랬습니다. 따라서 유입을 끌어오는게 반드시 필요한데, 티스토리와 네이버 지식인을 활용해 조회수를 조금이라도 끌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서 스스로에게 또 다른 자아를 부여했는데, 사업팀과 홍보팀 구축이었습니다…

사업팀도 저고, 홍보팀도 저 입니다.ㅎㅎ

 

사업팀에서 글을 쓰면, 절대 아무도 안보는 이 글을 홍보팀이 나서서 홍보 해야 했습니다. 홍보팀은 티스토리에 가서도 글을 쓰고, 지식인에도 글을 썼는데요. 특히 네이버 지식인은 꼭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답변이 채택되는 경우도 많았고, 지식인에 글을 쓰고 나면 워드프레스 조회수가 오르는 게 눈에 보였습니다. 투입한 시간 대비 효과가 높은 홍보 방법이라 생각 됩니다.

 

티스토리 수익 구조 분석

 

티스토리에서 글을 쓸 때 내가 쓰려는 키워드로 상단 노출되어 있는 글을 클릭해보고, 그 글이 어떻게 작성되어 있는지 구성을 살펴봅니다. 내용 보다는 상위 노출 글들의 구조를 유심히 살펴봅니다. 예를 들어 콘서트 관련 글을 보면, 예매 버튼을 눌렀을 때 블로그스팟에 비슷한 글이 있고, 다시 버튼을 누르면 인터파크 예매 방법 글로 이어지고, 또 버튼을 눌러야 실제 예매 페이지로 넘어가더군요. 무려 4단계를 거치는 구조였는데, 과하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전면광고로 이렇게 수익을 올리는건가 싶었고, 응용 할 수 있는 부분은 제 블로그에도 적용해보고 있습니다.

 

JUST DO IT

 

하루 1~2달러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 슬럼프가 올듯한 감정과 시간들이 있는데요.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계속 이어가려고 합니다. 

하고 싶은 걸 하려면 하기 싫은 걸 해야 하고, 하기 싫은 걸 하려면 하고 싶어야 한다는 아이러니함을 최대로 함축해 설명한 게 ‘그냥 하는 거'라고 합니다. 

“just do it” 


댓글


월부미나
25. 09. 05. 18:57

포클랭님만의 애드센스 실전 전략서이자 실행력 끝판왕의 다이어리네요!! 읽는 내내 고개를 끄덕이게 되는 실전 노하우가 가득해서 진심으로 감탄했어요 👏👏 3개 승인, 5개 운영, 사업팀+홍보팀 구축이라니! ㅎㅎ 진짜 실전파 중 실전파시네요 수익이 오르락 내리락하는 가운데서도 'Just Do It'을 외치며 밀어붙이시는 모습이 너무 멋지십니다 :) 9월엔 분명 더 크게 터지실 것 같아요!!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