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지는 역삼역과 잠실입니다.
월세랑 전세만 전전하다가 이제 전세 만기 때쯤 인생 첫 주택을 마련해보려고 합니다.
예산은 7억 후반 ~ 8억 초중반 정도 생각하고 있고(DSR 풀로 고려), 시기는 올 하반기나 내년 초 정도 보고 있어요.
가격 방어나 미래 가치는 아무래도 서울 구축이 더 낫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구리나 구성남 쪽도 주택 상품성이 좋아서 고민이 많이 됩니다.
서울 구축은 대부분 대단지라 안정감은 있는데, 역에서 도보 15~20분 정도라 버스 환승해야 하는 게 생활 질 측면에서 아쉬운 것 같고…
반면 구리/구성남은 역세권(도보 10분 이내) 신축이라 출퇴근도 편하고 집 컨디션도 좋아 보여서 끌리네요.
이런 상황에서 어디가 더 나은 선택일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선배님, 선생님들 의견 미리 감사드립니다 🙏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내집마련에 대해 고민중이시네요! 두 지역 모두 가지신 금액대에서 고민을 해보실 수 있는 좋은 지역들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거주인만큼 삶의 만족도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어디가 더 많이 오를까 보다는 임장을 다녀오신 후 삶의 만족도, 출퇴근 등을 고려하여 종합적으로 판단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때 고민해야할 점은 수리비도 같이 포함해서 검토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미리 축하드리며 좋은 선택하시기를 응원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 인생 첫 주택이라니 넘 멋진 계획을 생각하셨네요!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말씀해주신 고민 정말 많이 고민됩니다. 서울이라는 입지좋은 구축이냐, 경기도의 입지가 서울보단 덜하지만 연식이 좋은 단지냐. 말씀해주신대로 장단점이 확실히 있고, 결국 두가지 모두 장점을 얻기는 힘든 것 같아요. 그리고 저를 포함한 정말 많은분들이 고민하고 있는 지점이기도 하구요. 저두, 위의 반나이님처럼 이게 투자라면 다른이야기가 될수 있겠지만, 내집마련이기에 지곡연못님의 삶의 패턴에 더 맞는 집을 선택하시는게 좋을것 같단 생각을 합니다. 직장인 역삼역과 잠실에 어디 단지가 더 다니기 편한지요? 또, 어떤 집에 살고싶으신지요? 너무 투자적으로 어떤 단지가 오를까 생각하는 것도 좋지만, 내집마련이기에 연못님의 생각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좋은 선택하셨으면 좋겠어요!!! 끝까지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님! 생애 첫 주택 매수를 고민하고 계시군요 :) 현재 예산으로 가능한 지역들이 너무 좋은데, 아마 서울/경기도 아파트의 특징이 달라서 고민이 되시는 것 같아요. 연못님이 말씀 하신대로 서울 아파트가 구축이라도 더 가치있게 생각될 수 있지만, 경기도 아파트도 수요가 풍부하고 아무래도 연못님이 최소 5년 이상 거주를 해야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성도 무시할 수 없을 것 같아요. 혹시 지역을 실제 방문하고 아파트 매물을 보셨을까요? 우선 생각하고 계신 아파트를 실제로 방문하셔서 더 오래 편안히 거주할 수 있을 것 같은지, 출퇴근이 괜찮을 것 같은지 판단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디에 사는 게 더욱 편하고 오래 보유할 수 있을 것 같은지 생각하면서 좋은 선택 하시길 응원드릴게요:) 연못님 빠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