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수강후기

고3처럼 공부해서 평생 써먹어야 할 강의 수강 후기

25.09.06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열반스쿨 기초반 너바나님 강의 수강 후기>

 

사실 너바나님을 처음 뵙게된건 (온라인으로) 유튜브로 어떤 피디님과 질의응답 하는 영상이었습니다.

그때 막연히 저 분 강의 나중에 들어보고싶다! 라고 생각했고 부동산에 관심을 가졌던 것 같아요.

근데 찾아보니 그때 너바나님 강의는 안보였고, 그저 월급쟁이 부자들에 강의가 있었구나 깨닫고 몇 달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다 너나위님 스터디 일주일 강의를 듣고 나서 좀 흥미가 생겨 강의도 들을까! 

열심히 하려던 차에 6/27 부동산 규제가 터졌고,

제 1주택자인 저는 서울로 집을 사려는 흥미가 팍 식었었어요. (신랑명의, 신랑 돈으로 투자하려고 했음)

그러다 소액으로도 투자할수 있다! 는 자음과모음님 스터디를 듣고나서  제가 모은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하구나 생각하고 열반스쿨 기초로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나에게 특히 인상 깊었던 점 

- 제목처럼 너바나님이 강의하시다가 고3처럼 공부해서 평생 써먹어야 한다는 말이 와 닿았어요.

진짜 절박하게 해야하는구나 고3때처럼!!!!!!!! 

그리고 무릎에서 사서 어깨에서 팔라는 말은 주식에서도 많이 쓰는 말인데 부동산도 똑같구나-! 라고 느꼈습니다.

뭔가 부동산은 팔고 싶을 때 바로 팔 수 없고 살 때도 고민을 많이 하고 알아 볼 것이 많다고 생각해서 좀 미뤄두고 있었는데 ,제 주위를 둘러봐도 주식부자는 많이는 없고 부동산으로 자산을 쌓은 분들은 많더라고요

그래서 부동산을 공부해야겠구나 이제라도 늦지 않았다! 공부해보자 라고 생각했습니다. 

신랑은 굳이 왜 투자를 공부하냐, 지금도 잘 먹고 잘 살고 있지 않냐 , 당신은 욕심이 너무 많은 것 아니냐 

라고 하지만  더 큰 위를 보고 부러워하는 사람이 있듯, 저도 제 명의로 된 집이 갖고 싶어졌어요. 

아이들이 고등학생 되면 주말에 서울에서 공부하고 서울집에서 편히 자고, 또 일요일에는 기차타고 지방집으로 내려오게 하고싶어요. 현강의 중요성을 저도 알기에 ..!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우선 저축액을 늘려야 할 것 같아요 

교육비로도 많은 소비지출이 발생하는데(아직 아이들 유치원, 초등 저학년) 한번 다시 되돌아보고 

꼭 필요한가 생각해봐야 할 듯합니다.

저의 여가생활 지출비도 다시 점검하고 저축을 더 많이 해서 종자금을 늘려보고 싶어요.

제 운동도 돈 안드는걸로 바꾸는? ㅎㅎㅎ 

요즘 몇일 열심히 공부했더니 신랑 본인도 투자에 대한 생각이 바뀌는 듯해서 좋습니다!

 (투자를 굳이? 라고 생각하고 지금도 행복하다 말하는 분)

 


댓글


부자되고싶다룰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