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내마기로 매매에 대한 의지를 얻었다면

잔쟈니님 특강으로 매매에 대한 확신을 얻었습니다.

 

 

내마기를 통해 나도 집을 살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고 예산 측정, 전반적인 매매 프로세스를 배웠어요.

 

하지만, 실전으로 정말로 집을 사려고 하니, 내마기에서 들었던 많은 매물 선택 기준들이 있었지만, 적용하기 쉽지 않았어요. 평촌에 단지가 정말 많았거든요.. 이 비슷비슷하게 생긴 단지들 중에서 어떤 게 낫지? 하는 판단을 할 수 없었습니다. 

 

잔쟈니님 말씀대로 가격은 비교가 됐지만, 가치 비교가 안되니 이게 싼 건지, 비싼건지 전혀 감이 잡히질 않더군요.

 

그러던 차, 월부에서 8월에 이 특강이 있었다는 걸 우연찮게 알게되었습니다!

 

바로 결제를 했고, 정말 후회없는 선택입니다.

 

특히 제가 임장을 한 번 갔다온 상태에서 들으니, 아 여기를 이렇게 비교해야하는구나. 

 

이 동네에서는 A 특징은 영향이 덜하고 B 특징의 영향이 강하구나. 그럼 B > A 이걸 기준으로 비교해야겠구나. 하는게 잡혔습니다! 

 

정말로 이걸 혼자서는 절-대 몰랐을거에요. 물론 임장도 많이 다니시고, 평소 관심이 많으신 분이시라면 아시겠지만 ㅎㅎ;; 저는 완전 초보에 임장 경험도 거의 없고.. 하나도 모르겠더라고요.  

 

전문가의 설명을 들으면서 지역에 대해 정말 압!축!된 정보를 쭈욱 듣는데, 지역 분석 자체도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과거에 어땠고, 어떤식으로 이 지역이 발전하게 되었는지 이런 역사들.

 

하지만 가장 매매 시 도움을 많이 받았던 부분은 ‘생활권 분석’ 파트였습니다.

 

정말 절하고 싶을 정도에요 ㅋㅋㅋㅋㅋ… (너무 과합니까? 근데 진짜임)

 

덕분에 확신을 가지고 단지를 선택했고요. 계약했습니다 ㅎㅎ

 

잔쟈니님 감사해요. 

 

매매 코앞에 두신 분들 꼭 강의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다들 화이팅!!


댓글


검은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