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수강후기

[열반스쿨기초반 88기 42조 모씨김] 근로소득->자본소득으로의 길

25.09.07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열반스쿨 기초반을 수강하기까지, 몇몇 강사님의 특강을 들었었다.

모든 특강에서 강사님들과 튜터님들이 전부 열기반을 운운하여, 처음에는 왜 열기반을 자꾸 추천하실까라는 의문점이 들었지만 자세히 보기도 전 수강비용+ 나의 현생 때문에 바로 닫았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계속 궁금증도 생기고 이대로 있으면 안될 것 같다는 조바심에 열기반 수강 신청을 했다. 

그리고 1강을 들으며, 왜 특강에서 많은 강사님/튜터님들이 열기 추천을 했는지 알 것 같았다. 

 

1강에서는 강의목표와 함께 왜 이제는 투자가 필수인지에 대해 데이터로 보여준다.

솔직히 이 내용이 새롭지는 않았는데, 그간 월부에서 들은 특강에서 많은 강사님들이 강조했기 때문이기도 했고 내가 월부에 본격적으로 발들인 이유이기 때문이다 (첫 특강에서 이 내용을 듣고 얼마나 쇼크였는지…).

 

지금까진 근로소득으로 곧잘 살아왔지만, 앞으로는 근로소득을 자본소득으로 전환하기 위해 내가 어떻게 노력하고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주었다.

그런데 이 가이드라인은 단순히 소득만을 위한 가이드라인일 뿐만 아니라 인생을 충만하게 살기 위해서도 필요한 가이드라인이기도 하다. 곰곰히 생각해보면.. 나 중고딩때도 부모님이 말씀하셨던 내용이기도 했고 직장 사내교육에서도 나왔던 이야기기도 했다. 다만 그때는 안들렸(-_-)고, 단순 가이드라인만 받았다면 열기반은 좀더 구체적인 행동 방식과 데이터를 같이 제시한 게 차이점이랄까. 그리고 나도 나이를 먹어서인지 와 닿는 무게가 달랐다.

 

1강의 전체적인 내용에서는 ‘투자’ 자체에 대한 내용은 비율이 적은 편이었지만, 그만큼 너바나님의 진심이 크게 느껴졌다.  단순히 수강생들에게 ‘투자’ 의 스킬에 대한 것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투자’를 대할 때의 마음가짐을 알려주고 싶은 진심이 느껴졌다. 첫 페이지에서 물고기가 아니라 물고기를 잡는 법에 대한 교육을 하시고 싶다는 게 이것이구나 싶다.

그동안 그냥 흘려보냈던 비전보드, 목표설정, 시간관리.. 이번에는 꼭 성공해보고싶다. 

 

나는 항상 지식은 머리에 곧잘 우겨넣지만, 행동으로 가는 데까지 정말 오래 걸리는 사람이다. 

주우이님의 프롤로그에서 습관을 바꾸려면 환경을 바꾸라는 말, 매우 공감한다. 그래서 이번엔 조모임도 같이 신청했으나, 여전히 현생으로 인해 방해받는 상황이 많이 생겨서 이래저래 속상한 마음이 크다. 하지만 내가 할 수 있는 선에서 최선을 다해야겠다. 


댓글


복댕이21
25. 09. 09. 07:18

나바나님의 진심을 느끼셨나보네요 모씨김님 ㅎㅎ 함께 마지막까지 홧팅입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