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오랜동안 들어왔던 월부 유튜브와 최근 들었던 월부 특강을 통해 나름 마인드 세팅을 했다고 생각했는데..
열기 1강을 들으며 다시 반성을 많이 했습니다. 더불어 내가 잘 해낼 수 있을까라는 생각도 계속 한것 같아요.
두 가지 생각이 너바나 님의 설명을 들으며 끊임없이 같이 떠올랐기 때문에 솔직히 두려운 마음이 큽니다.
마치… 체중감량과 몸만들기로 엄청나게 많은 팔로워를 가지고 있는 인플루언서의 경험담을 듣고 있는.. 5키로 빼기가 힘든 저의 모습이 떠오른 달까??ㅎㅎ
하지만..나이가 많아 좋은 점이 있다면 나를 좀 더 잘 알고 있다는 거죠. 한계점도 강점도 잘 파악하고 있습니다.
습관을 만드는 것이 엄청 어렵지만 한번 생긴 습관은 어느날은 실패하더라도 계속 이어나가려고 노력하는 점.
큰 목표를 잡으면 오히려 실패하기 쉬운 성향.
등등. 이런 것들을 바탕으로 저에게 접목할 수 있는 것들을 구체화시켜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내가 되고 싶은 것은 부자인가? 부자는 어느정도를 부자라고 말할 수 있는 걸까? 내가 생각하는 경제적 여유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면서도 동시에 유지해 나갈 내 생활은 어느정도인가? 많은 생각들이 산발적으로 남아있습니다.
완강을 하며 잘 정리하고 내것으로 만들 것들을 어떻게 실천해 나가야할 지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댓글
모모송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