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 부자로 가는길 비전보드 >
저는 자신이 어떤 삶을 원하고 행복해 하는지도 생각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부자가 될 생각도 돈이 간절하지도 않았습니다. 물론 돈이 많으면 풍요로운건 알고 있지만 그 마음이 회사일, 사회생활에 지쳐 하루하루가 피곤한 몸을 이길만큼의 간절함은 아니였습니다. 회사는 제가 먹고 살만큼의 소득은 주니까요.
‘Not 완벽주의 But 완료주의’ 이말 그대로 완벽하지 않아도 완성을 목표로’ 저만의 비전보드를 완성했습니다.
비전보드를 만들면서 제 행복과 제가 노후에 바라는 삶이 무엇인지 오래 고민했고, 단지 평범하게 남들처럼 살기 위해서도 필요한 돈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구체적으로 필요한 돈을 계산하고 어떻게 모아야 하는지 계획을 만들어 보니 남들이 말할때는 들리지 않던게 비전보드를 만들면서 돈을 모아야 한다는 간절함과 동기부여가 생긴거예요.
모든 일은 목표가 없으면 흔들릴 수 있어요. 저는 비전보드를 만들면서 목표가 명확해 졌고 부자가 되기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살기 위해 비전보드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저환수원리로 사서 존버한다! >
무지에 대해서 너무 공감했습니다. 저환수원리를 나의 것으로 만들어 적용해야겠습니다. 저환수 원리로 사서 존버한다!
< 정부정책과 부동산의 연관성은 낮다 >
파도이론: 서울 일부지역(강남, 서초, 송파)에 부동산이 가장 빠르고 높이 올랐다. 그다음이 판교, 분당 등등~~ 제주도가 벚꽃이 피기 시작하면 시간 지나면 서울도 벛꽃이 오듯! 저평가 지역을 찾자!
정권이 바뀔때 마다 변하는 부동산 정책으로, 그리고 정부의 성향으로 부동산 사기 힘들 것 같다고 막연히 생각했었는데 역대 정부의 데이터와 부동산 정책, 그리고 부동산 동향을 분석해서 설명해 주시니 고민할 필요가 있을까요? 세금도 편익을 생각하면 저는 투자 합니다. 다만 세금은 개인사정에 따라 적용방법이 다르니 더 공부해서 제 세금 부분은 제가 가장 전문가가 되도록 노력할꺼예요.
나는 내 생각대로 된다.
나는 무조건 부동산 부자가 된다. 그러기 위해서 내가 해야 할 일들 만 한다!
댓글
쟝쟝쟝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