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2주차 조모임은 선배와의 모임으로 진행했습니다!
이전 강의에서 만났던 선배님들에게 배운 내용들과 기억들이 너무 좋았어서 이번 선배님은 어떤 분이실까 정말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요.
저희 30조 선배님은 바로바로 험블 튜터님!!!!!!!!!!!😆
선배님으로 튜터님이 오실 줄은.. 그것도 무려 험블 튜터님께서 오실 줄은 생각도 못했던 터라 너무 반갑고 설렜습니다!!
25.09.14일 기다리던 튜터님과의 튜터링데이 같은 선배와의 대화 후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일단 먼저 유익한 시간을 만들어 주신 튜터님 감사합니다. 조원들의 질문을 통해 강의 자료? 조모임 자료를 만들어 디테일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와 제일 가까운 기간 안에서 월부에서 배운 대로 투자를 하여 성과를 만들어 낸 분들이시기 때문에 선배님들이 그렇게 하기까지의 과정과 경험, 우리도 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튜터님 말씀 중 기억에 많이 남는 부분이었는데요. 현재 원하는 비전과 노후 자금이 당장 강의 한두 개 듣는다고 해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과정 안에서 희로애락이 있지만 결국 우리가 이번 열기반을 통해 만들어본 비전보드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한 걸음씩 꾸준히 나아가다 보면 원하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고 반드시 그렇게 될 수 있다고 믿는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저는 ‘평범한 직장인’이라는 부분이 정말 많이 와닿았습니다! 이미 부동산 투자를 통해 성공한 분들은 우리가 모르는 특별한 무언가가 있었을 거라는 생각을 하게 할 정도로 멋진 활동들을 보여주고 계십니다. 그런데 그분들 또한 우리가 가는 길을 조금 더 앞에서 걸어가는 평범한 직장인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그렇기 때문에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앞마당을 만들어야 하고 앞마당을 만들기 전에 먼저 내 상황에서 어떤 지역을 봐야 할지 알아보는 것이 가장 궁금한 것 중 하나입니다.
누군가가 알려주는 지역을 또는 추천해 주는 지역을 가는 것이 당장은 편하다고 할지라도 실력이 늘지 않기 때문에 지역과 친해지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앞마당에 “투자금이 될 것 같은데?”라는 생각을 가지고 아는 지역으로 만들어가다 보면 생각보다 투자금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가 많고, 만약 된다고 하더라도 상당히 후순위 단지 중 하나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그렇게 “내가 여기서 볼 수 있는 물건이 없네?!”라는 생각을 바꿔주셨습니다. 실제로 현장에 나가서 매수를 하고 전세 세팅을 하는 과정에서 투자금이 줄어드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투자 물건을 만드는 방법
가장 기억에 많이 남는 말씀 중 하나인
“조급함을 신속함으로.”
목표했던 투자 시기, 동료들의 투자 소식 등을 보며 나도 빨리 투자를 하고 싶다는 조급함을 최근에 많이 가지게 되었습니다. 튜터님께서는 조급함을 가지고 있는 게 안일하게 있는 것보다 훨씬 낫고 잘 행동하고 있다고 말씀해 주셨는데요. 하지만 조급함을 줄이고 신속함으로 바꿔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해 주셨습니다.
조급함을 가지기보다 신속하게 행동하고 현재 시장에서는 현장에 많이 나가야 한다는 말씀까지 해주셔서 이때까지 가지고 있던 조급함을 많이 내려두고 현재에 충실해야겠다는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월부에서 오래도록 살아남아 부를 이루신 분들이 항상 말씀해 주시는 ‘독강임투’. 그리고 이걸 루틴으로 하는 것의 중요성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험블 튜터님께서도 실제로 해보니 ‘독강임투’가 전부였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이걸 잘하기 위해서 튜터님께서 생각하셨던 것은
“높은 경지에 오른 사람들이 얘기하는 것에 의심을 많이 가지지 않는다.”라는 것이었습니다. 실제로 먼저 비전과 목표를 이루신 분들께서 하셨던 방법을 그대로 해보다 보면 알 수 있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마음을 행동으로, 행동을 실력으로 - 자음과 모음.
튜터님께서도 자모님의 말씀을 행동으로 옮겼던 것처럼 저도 먼저 성공한 선배님들의 것들을 마음으로만 가지고 있지 않고 행동할 수 있는 투자자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튜터님께서 많은 힘든 순간 속에서도 이때까지 살아남아 이 자리에 오기까지 과정 속에서 가장 중요했던 것들을 말씀해 주셨는데요. 멘토님들, 튜터님들께서도 우리가 보는 시점으로는 그냥 다 잘하시는 것 같고 원래부터 잘했을 거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정말 많은 시련과 역경들을 이겨내고 지금의 자리에서 우리에게 방향을 제시해 주고 계시다는 부분에 정말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1.목표
또한 험블 튜터님의 멋짐 포인트!!
“아무것도 모르고 작성했던 5년간의 목표를 나는 모두 1~2년씩 앞당겨서 달성했다.”
당장 긴급하게 해야 하는 것들이 많아 목표를 돌아보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번 모임을 통해서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2. 동료들
번아웃, 슬럼프 이런 것들이 오는 것은 당연한 것이며 정말 열심히 했다는 증거라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그런 순간에 버티기 위해서는 월부에서 만나는 동료들이 정말 중요하다는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저도 순간순간 지치는 순간에 동료들이 “오늘 주말에 임장 가실 거죠?”, “응원합니다” 또는 월부 닷컴 알람을 보면 정말 힘을 많이 받고 다시 일어날 수 있는 동력이 될 때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우리 열기 30조 웨클님, 순수한도서1님, annah5님, 코스모님, 도리도리도님, 김테트님, Jaehee님, 만두만두님 모두에게 너무 많은 힘을 받고 있고 모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선배와의 모임을 오프로 참석해주신 튜터님과 조원분들 너무너무 감사드리고요. 4시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쉬지 않고 정말 많은 인사이트와 힘을 주셔서 잊지 못할 시간이라고 생각됩니다. 튜터님께서 나눠주신 열정을 받아 반드시 행동하는 투자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조장님~~~~~~~~~ 덕분에 너무너무 좋은 시간 보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조원분들과 함께 멈추지 않고 나아갈 날들 제가 진심으로 응원드릴게요! 아자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