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10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얼굴
독서멘토, 독서리더

어떻게 한계를 넘어 기절을 만드는가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멘탈의 연금술 (보도 셰퍼)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세계적인 머니 코치이자 경영 컨설턴트인 작가는 목표와 꿈을 이루는데 가장 필요한 소양, 마음가짐을 멘탈의 연금술 책에 담아냈다. 현재 우리가 부동산 투자공부를 하고, 투자를 준비하면서 단단하지 못한 유리멘탈로 힘들다면 무너질때 마다 꼭 열어보아야 하는 멘탈 지침서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p.17 버티는 자가 이긴다.
강력한 멘탈을 가진 연금술사는 버티는 데 각별한 재능을 갖고 있다. ‘여기서 포기할 것인가?’ 를 대신해 ‘ 여기서 어떻게 더 버틸것인가?’ 를 생각하라. 그것이 현명한 사람의 선택이다.
p.32 성공하고싶다면, 먼저 포기하지 않는 멘탈의 소유자임을 입증하라. 우리가 얻어야 할 것은 성공하는 삶의 탄탄한 밑바탕을 이루고 있는 너무나 평범하지만, 너무나 소중한 미덕과 가치들을 얻어야 한다. 그것을 당신의 것으로 만드는데 시간과 노력을 아낌없이 써라. 이 세상에 세련되고 순탄하고 멋들어진 성공은 존재하지 않는다.
p.37 “리더는 타인을 이끄는 사람이 아니야. 참된 리더는 자신을 이끄는 사람이지.” 모든 부정적 상황에서 나를 건져 올릴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나 자신’이다.
p.41 행동이 생각을 만들어야 한다. 인생에 ‘포기’ 라는 선택지는 없다는 것을. 이 사실을 깨닫게 되면 당신의 호흡이 안정을 찾을 것이다. 우리는 성공하거나 실패하지 않는다. 멘탈이 강력해지거나 붕괴될 뿐이다. 성공과 실패는 멘탈이 만들어내는 ‘ 현상’일 뿐이다.
p.46 인생은 말하는대로 이루어진다.
p.47 "꾸며낸 이야기가 아니라 실제 이야기에는 우리의 마음을 움직이는 신비한 힘이 있지. 새로운 날을 맞으려면 어두운 밤을 지나야해. 어두운 밤을 지나지 않고 새 날을 얻은 사람은 없어. 어떻게 어두운 밤을 지나 왔는지 서로에게 털어놓으면 서로에게 큰 힘이 되는 법이지." 힘겨운 날들에 일어난 일들을 기록하라. 살아갈 용기와 힘을 선물 받을 것이다.
p.96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의 차이는 ‘믿음'에 있다. 승자에게는 ‘확신’이 있고, 패자에게는 ‘의심’ 이 있다.
p.110 걱정은 인간을 무력하게 만든다. 무력감은 모든 것을 파괴한다. “나 지금 걱정이 있어”→"나 지금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어." 걱정은 하룻밤 사이에 태산처럼 커졌다가도 1초 후 신기루처럼 싹 없어지기도 한다. 걱정을 하는 동안 우리의 뇌는 생산적인 움직임을 보여주지 않는다.
p.120 ‘지난날, 내가 걱정했던 문제들은 어떻게 되었는가?’ 수습하느라 몹시 괴롭고 힘겨웠겠지만 또 그만큼 그 경험에서 배운 것도 많았을 것이다. 나무보다 숲을 보라. 멈춰서서, 한 걸음 물어나서 보면 두려움의 용이 아니라 신과 우주가 두려움의 용을 당신에 보낸 이유가 선명하게 떠오를 것이다.
p.130 아는 것에서 힘을 얻는다. 인간의 잠재의식은 언제나 한 번에 한 장면만 불러낼 수 있도록 작동한다. 다시 말해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 부정적 생각이 비집고 들어올 자리가 없다. 두려움을 물리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 감사하는 것’이다. 모르는 것 투성이 일 때는 아는것에서 힘과 위로를 얻어라. 크고 작은 문제들이 사라지길 기도하지 말고, 문제에 대처할 능력을 기를 수 있기를 기도하라. “성공은 누구나 관리할 수 있다. 하지만 실패를 관리할 줄 아는 사람은 아주 소수다. 참된 성공은 그 소수의 몫이다.”
p.143 세상을 냉철하게 보는 건 중요하다. 하지만 우리를 크게 성장시키는 것은 현실에 대한 정확한 인식이 아니라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이다. 우리 자신을 바꾸는 것은 인식이 아니라 믿음이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부동산 공부를 하며 지속해 나가야 하는 에너지를 이따금씩 잃어버리게 된다. 에너지가 사라지며 미래에 대한 걱정, 불안감만 커지고 더 나아가서는 나태해지는 나의 모습을 발견하게 된다. 행동해 나가는 추진력이 사라질 때 이 책을 통해 인생과 투자의 이치를 깨닫게 될 내용들이다. 유리멘탈에서 멘탈연금술사로 거듭날 수 있을 것라고 믿는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나 지금 걱정이 있어”=>"나 지금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어." 걱정은 인간을 무력하게 만든다는 사실 그 무력감은 모든것을 파괴한다는 것에 동감했다. 우리는 아직 일어나지도 않은 걱정을 하느라 하루를 다 보내기도 한다. 특히 바꿀수 없는 일을 걱정하는것 만큼 막대한 에너지 낭비일 뿐이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겠다. 최근에 자영업을 하다가, 정리하는 기간을 보내며 피해의식같은 마음이 들기도 했는데, 내가 처한 지금의 상황에서 후회나 아쉬움이 아니라 그 때문에 내가 성장했지라는 프레임을 씌라는 글긔가 가장 마음에 오래 남을거 같고 잊지 않고 싶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세이노의 가르침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댓글
나나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