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추천도서후기

[열중47기 1십억 달성위해 5늘부터 달리조 정예부]사장학개론_사장 마인드로 살아가는 방법_#19독후_no65

25.09.19

 

책의 개요

1. 책 제목: 사장학개론

2. 저자 및 출판사: 김승호, 스노우폭스북스

3. 읽은 날짜: 250917

4. 느낌점

 작년 위 책을 읽었을 때는 이름부터 사장이라고 하여 사업하는 사람에게만 해당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책을 읽어나가면서 작년에 대출 책을 읽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투자자도 결국 사장이라는 마인드를 가져야  하고 직장에서 월급쟁이로 직원으로 살아가고 있지만 사장마인드를 가진 직원이 얼마나 인정을 받을 수 있을지도 상상하게 만들었다. 

결국 사장학개론도 나의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사람이 사장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기억하고 싶은 문구

p44 오늘 시작하고 끝까지 하는 것이야말로 저절로 일등이 되는 방법이다. 중략. 당신이 정말 정복하고 싶은 목표가 있고,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 끈기와 기개만 있다면 거의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다.

p45 현재 성공한 경쟁자는 결국 버티고 버텨낸 사람이고 지금도 힘들어도 버티고 있는 사람이다. 경쟁자들은 내가 포기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깨달은 것

 회사에 대인관계도 좋고 일 잘하시는 선배가 계신다. 그 선배가 유일하게 화를 내시는 것은 ‘시작한 일을 그 날 마무리를 하지 않는 것’이다. 나에게도 그리고 1년 늦게 들어오는 후배에게도 이것이 동일하다. 그래서 회사에서도 인정해주는 느낌이다. 이 문구를 읽으면서 위 선배가 생각이 났다.  오늘 못 해도 내일 다시 하면 되지 라는 마음으로 직장을 다니는데 다시금 내가 월급쟁이 마인드로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투자시장에 수 많은 사람들이 진입하고 알게 모르게 조용히 사라진다. 목표한 것을 이루어서 안 보이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 보다는 포기해서 나가는 사람이 더 많을 것이다. 열기를 수강하고 1년 후면 10%만 남는다고 한다. 나는 이제 만 3년이 되어간다. 1/1000의 인원으로 진입하고 있지만 3~5년이 되어가는 분들이 요즘 10억달성기를 올리고 계신다. 그분들이 10억 달성기를 올릴 때마다 포기하면 안 되겠다는 마음이 생긴다.

  

-적용할 것 & 나에게 질문 할 것

 직장에서도 사장마인드로 살아가는 것. 내가 회사에 이용당하는 것이 아닌 나의 마인드를 회사에서 사장마인드으로서 살아가야겠다. 성공하는 사장은 힘들어도 셔터를 오늘도 내일도 올린다.   


-기억하고 싶은 문구

p82 아내에게 배당을 주는 일이다.

p83 아내에게 배당을 주는 일이야말로 진정한 리스크 관리다. 중략. 아내가 사치하지 않는 사람이고, 헤어질 이유가 없다면 반드시 배당을 점점 늘려가며 결국 50%까지 줄 것을 권한다. 

중략. 아내에게 휴가를 주는 일이다.

p84 아내 혼자, 혹은 아내의 친구들, 형제들과 함께 마음껏 쓸 수 있는 휴가를 일 년 혹은 분기에 며칠이라도 보내줘야 한다. 중략.

이 세가지만 잘 지키면 사업가는 자산 중에서 가장 큰 자사인 배우자의 지지를 무한대로 받을 수 있다. 중략.

 

세상의 영웅이 되려 하지 말고 가까운 가족에게 먼저 영웅이 돼라.

 

-깨달은 것

 사장학개론은 재독이지만 이 문구가 제일 인상깊었다. 나 스스로도 유리공을 잘 관리하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책을 다 읽고 와이프에게 말 해주니 표정으로서 이 방법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알 수 있었다.

휴가를 주는 일은 바로 다음달에 1박2일로 아내연차를 주고 내년부터는 실전반 혹은 월부학교를 가는 달마다 연차를 줄 생각이다. 유리공도 선불이고 먼저 내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있었지만 저자의 생각은 더 위를 바라보고 있었다.

지금은 수익에 10%밖에 주지는 못 하지만 이것을 내가 점차 늘려 50%까지 수익을 주는 것도 최대의 리스크관리임을 

다시금 깨닫는다.

 

-적용할 것 & 나에게 질문 할 것

 수익에서 10%주기에서 50%수익 주는 것을 목표하기.

 매년 와이프와 이야기하여 아내연차 조율하여 쉬게 해주기

 가정에서의 영웅 먼저 되기


-기억하고 싶은 문구

 싸게 팔지 않으면서 가장 많이 팔 수 있는 가격대를 찾는 것이 가격 정책의 기본이다.

-깨달은 것

 열중반에는 전세 빼는 방법과 함께 전세가격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강의에서 배운바로는 주변의 시세와 함께 공급을 같이 보고 그에 맞는 적정가격을 설정해야지 나갈 수 있는 전세를 만든다고 한다.

이 문구를 읽고 나서 내가 전세를 상품으로 보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세도 결국 돈을 주고 아파트를 임대해주는 상품으로 보게 되니 결국 소비자=임차인이 원하는 전세가격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부사님이 말씀하시는 가격, 시장에서 나오는 수 많은 가격, 내가 원하는 가격이 아닌 소비자와 내가 수익을 만들어내는 적정 가격을 책정하는 것이 앞으로의 나의 사업을 이끌어 나가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적용할 것 & 나에게 질문 할 것

 정적 전세가격은 결국 소비자와 내가 원하는 가격을 조율하는 것.

 


-기억하고 싶은 문구

 p369 돈으로 사업을 하려는 사람은 항상 돈으로 해결되는 계획만 생긴다. 그러나 돈이 없으면 아이디어로 사업을 할 수 밖에 없고 몸과 시간으로 이를 막아 낸다. 중략. 사업을 하려는 사람이 돈은 있는데 아이디어가 없는 것과, 아이디어는 있는데 돈이 없는 경우라면 후자가 훨씬 유리하다.

-깨달은 것

 전세레버리지를 하는 나로서는 종자돈이 있으면 부동산에 연락할 때 자신감있게 전화를 건다. 종자돈이 넘는 단지를 보거나 아예 없으면 자신감이 떨어진다. 결국 돈으로 이 사업을 이끌려고 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종자돈으로 해결하는 것이 아닌 발품과 손품으로 시간과 노력을 들여 좋은 투자를 이끌어 가는것이 성공하는 사장으로서의 자질임을 깨달았다. 

 

-적용할 것 & 나에게 질문 할 것

돈으로 해결하는것이 가장 빠르고 쉽지만 돈이 무한하게 있는 것이 아닌 이 방법에는 한계가 있다. 문제해결을 위한 새악과 아이디어가 앞으로의 사업을 이끌어 가는데 핵심이 될 것 같다.


댓글


정예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