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강후기

(열기 3강 수강후기) 반복되는 운은 실력이고 반복되는 실패는 습관이다.

25.09.19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1) 잊기 전에 기록하기 

내가 사는 곳 혹은 살았던 곳, 지인이 추천하는 곳, 내가 좋아하는 곳으로 아파트를 선택하면 안된다. 항상 투자 선택 기준인 ‘저환수원리’를 지켜야한다.

 

강의들으면서 궁금했던 내용이 이번 3강에 다 녹여져 있었다. 그중 가장 궁금했던 것이 입지 좋은 구축을 해야할지, 덜 좋은 신축을 해야할지다. 오랫동안 보유한다면 입지 좋은 구축을 선택하는 것이 수익률이 커진다고 하셨다. 왜냐면 땅의 가치는 점점 오르지만 건물의 가치는 점점 떨어지기 때문이다. 그리고 입지가 좋은 구축과 덜 좋은 신축이 만나는 구간은 기회가 될 수 있으므로, 이때는 입지 좋은 곳으로 갈아타는 것이 좋다고 하셨다.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는 가치를 알게 하고, 가치를 믿게 하고 시장을 기다릴 수 있게 한다. 작성할때 이상형 월드컵처럼 아파트 월드컵을 해야한다는 말씀을 듣고 바로 이해했다 :)

 

주우이님께서 첫번째 투자했을 당시 어떻게 방향을 잡으셨는지 실제 본인 사례를 들어주셨는데, 지금 내가 고민하고 있던 그대로 고민을 하셨던 것 같다. 그래서 나도 알려주시는 것 그대로 하나하나 따라해봐야겠다.

 

첫 임장지를 선정하는 방법으로 1 선입견을 버려야 한다. 2 보물을 찾아야한다. 3임장 습관을 만들어야한다. 

먼저 첫번째로 투자자의 관점과 실수요자의 시각은 차이가 존재하므로 그에 대한 선입견을 버려야 좋은 투자를 할 수 있다고 하셨다. 

두번째, 투자 물건을 선택할 때는 주변 지역의 여건은 물론, 비슷한 환경을 가진 지역의 상황을 같이 보는 것이 중요하다. 비교평가할 수 있는 지역이 많아질 수록 좋은 투자를 할 수 있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세번째, 임장은 토요일 4번+평일저녁2번 이렇게는 가야한다….. 비오거나 눈이오거나 안가고싶은 이유는 많다. 하지만 무슨 일이 있어도 갈 이유를 만들어야한다.

 

 

2) 나에게 적용할 점 찾기

입지가 좋은 곳의 아파트부터 상승하기 때문에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아파트를 사라.

 

2강까지 듣고 수익률 보고서 작성하는것이 어려웠는데, 이번 3강에서 하나부터 열까지 다 설명해주셔서 이해하기 쉬웠다. 제일 먼저 아파트를 고르는 것이 고민이었는데 나만 그런게 아닌가보다ㅎㅎㅎ 직장, 교통, 학군, 환경, 공급에 따라 등급을 적용해보고 결론까지 우선 하나의 아파트를 완성해보는것이 목표이다. 이 후기를 작성하고 바로 완성시켜보고, 내일은 같은 금액의 비슷한 아파트를 선정해서 수익률을 분석해서 오늘 아파트와 내일의 아파트를 비교해볼 것이다.

 

가용가능한 종잣돈이 많이 없어서 서울에서 임장을 해야하나 싶었다. 그런데 말씀해주신 것을 듣고 생각이 바뀌었다. 아무것도 모르는데 무작정 지방으로 내려가면 볼 수 있는 것도 없고 아는 것도 없어서 시간만 보내다 올 것 같다. 알려주신대로 서울에서 충분히 임장실력을 쌓은 뒤 내 종잣돈에 맞추어 지방 임장을 가서 투자까지 바로 연결시켜야겠다고 생각했다.


댓글


그미333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