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11월 돈버는 독서모임 - 워런버핏 삶의원칙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부자의언어
저자 및 출판사 :존 소포릭
읽은 날짜 :25.09.20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강단 #습관의중요성 #확신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10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우리는 모두 삶이라는 정원을 가꾸며 살아간다. 물고기 한 마리를 잡아주면 하루를 살 수 있지만, 물고기 잡는 방법을 가르쳐주면 평생 먹고 살 수 있다. 삶의 정원에서 어떤 열매를 맺고 어떤 꽃을 피울 것인지는 모두 우리 손에 달렸다.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는 스스로 선택 가능한 능력을 겸비하기 위해 부의 정원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
1부 정원 일 배우기
매일의 씨앗-먹고사는 일-부의 정원
2부 부의 정원 가꾸기
55가지 부의 언어-10가지 부의 씨앗-15가지 부의 덕목
3부 풍성한 수확
정원사의 유산
P.174 강단: 야망, 용기, 의지가 줄어들었을 때 태풍을 견디고 역경을 헤쳐나가는 힘이다. 내가 그 프로젝트를 왜 하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비현실적인 목표에서 오는 과부하를 견딜 수 있는 힘이 있어야 한다. 시간이 흐르면 충분한 보상을 해 줄 것이다.
목표가 있다면 역경을 견뎌내야 할 임을 가져야 한다. 힘들고 지치고 포기하고 싶더라도 견디는 자만이 추후 웃을 수 있는 결말을 맞이 한다는 것을 알았다.
P.187 신성한 노력: 능력의 한계 지점에서 마지막 힘을 쥐어짜는 것이다 깊은 곳에서부터 끌어올린 잠재력이다. 보통 이상의 노력에는 만족감이 따라오지만 보통의 노력은 후회를 남길 수 있다.
나는 한계 지점 가기 직전에 포기한 적이 많지 않았던가? 그래서 이렇게 할껄, 저렇게 할껄 후회를 남겼던 것 같다. 한계에 다다르면 포기했던 적이 많았으므로 그 한계점을 넘고 ‘최선을 다했으니 후회는 없다’라고 할 만큼의 노력을 들여봐야겠다.
P.190 금전적 목표: 수입, 저축, 그리고 부가 소득에 관한 명확한 목적이다. 목표를 세우지 못하면, 부는 운의 소관이 된다. 좋은 목표는 좋은 결정으로 이어지고, 모든 것이 분명해지고, 최선의 행동과 끊임없는 노력으로 이어진다. 이전에 알아채지 못한 기회들에 빛을 비추어 줄 것이다.
열기반에서 했던 비젼보드가 생각난다. 했던 이유도 몰랐고 막연한 목표인데 이게 무슨소용인가 했다. 하지만 1년 동안 투자공부를 이어오면서 장기목표-단기목표를 구체적으로 정하고 단기목표인 10억 3년이내 달성하기를 목표로 삼을 수 있었다. 그 목표를 이루다보면 장기목표가 다가올 것이라는 확신이 선다. 이 일을 꾸준히 할 수 있을 것 같은 용기를 주었다.
P.207 확신: 절대적 믿음은 우리를 강인하게 만들어준다. 확신이 없다면 결코 목표를 이룰 수 없다.
나는 아직 절대적인 믿음이 부족한것 같다. 내가 이루고자 하는 확언을 매일 수기로 적어봐야겠다. 확신이 없으니 내가 하는 모든일에 자신감이 줄어드는 느낌이다..확신! 확언!
P.245 매일 아주 조금의 불편도 없다면, 성장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좋은 일들은 모두 안전 지대 바깥에 있다. 불편한 다리에 발을 디뎌야 인생의 자유가 찾아온다.
나는 하루하루의 편안함만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 그리고 그 다음날 후회가 밀려온다. 매일 불편감이 있는 일들을 1가지 (원씽) 는 해내야 한다는 것을 인지해야겠다. 편안만큼 나의 목표는 멀어짐을!
P.288 쓰디쓴 역경: 정신을 거의 무너뜨릴 역경에 부딪혔을 때, 인간은 그제야 자신을 발견한다.
역경을 통해 위기를 견뎌내는 법을 배운다. 자신이 유일하게 통제할 수 있는 건, 자신의 사고와 태도뿐이란 사실도 배우게 된다. 모든 것이 끝났을 때, 나는 내가 어느 정도의 회복탄력성을 가지고 있는지 더욱 정확하게 이해하게 되었다. 내면의 힘이 강해진 느낌도 받았다. 하지만 역경이 지혜의 길이 될지는 자기 자신에게 달렸다.
실패, 위기를 나쁘게만 보지말자. 나를 시험에 드는 일이고 내가 얼마나 의지력이 있는지 알 수 있게 하는 이벤트이다. 위기는 곧 기회라고 하지 않는가. 한계를 두지 말고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이라 생각하고 대응하자.
P. 303 사소하고 작은 루틴이 정신적인 위안을 준 것이다. 방향이 옳으면 속도는 그리 중요하지 않다는 깨달음도 얻었다. 멀리, 더 멀리 있는 목표에 대해 끊임없이 생각하게 해주었기 때문이다.
내가 구체적인 목표, 올바른 방향으로 가는 행동들을 하고 있다면 과제를 하던지, 독서를 읽던지 걸리는 시간이 느려서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자. 모든 수용에 느린편인데 나를 믿고 오늘의 단 하나, 원씽을 지키며 오늘의 수입은 어느정도 가치가 있었는지 생각하자.
P.330 나쁜 습관이든 좋은 습관이든 습관은 우리를 지배한다. 동기는 우리가 뭔가를 시작하게 한다. 습관은 우리가 그 일을 꼐속하게 한다. 반복적인 행위들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대부분 의지를 발휘하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행해지게 된다.
66일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했다. 지하철 독서하기, 강의 하루만에 완강, 후기쓰기가 처음에는 엄청나게 어려웠는데 이제는 쉽지 않은가? 부자의 습관인 이불개기,기지개켜기,물마시기를 잘 실천하고 있다. 그리고 지금은 당장 목표의 효율성을 늘리기 위해 하루 시세 30분을 지켜야 한다.
P.334 10가지 부의 씨앗
부를 생각하라/검약/수익성/빚에서 빠져나오라/절실하게 모으라/점수를 기록하라/인플레이션을 이겨라/위험을 최소화하라/증식시켜라/불로소득
P.376 15가지 부의 덕목
단순함/무심함/자기수련/온전한시간/영성/효율성/끈기/인내/희생/극기/용기/전념/정확한판단/기여/만족감
[BM]
확언을 복붙만 하지말고 수기로 적자
습관을 성실히 실행하자(10분 시세 루틴)
목표(원씽)을 하루하루 시행하고 있는지 점수를 기록하자
3.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초점질문 탐색을 하라던 원씽이 생각났다.
댓글
개로밍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