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026 NEW] 내 돈으로 살 수 있는 서울 아파트 찾는 법 - 서울투자 기초반
양파링, 권유디, 잔쟈니, 주우이

양파링님의 강의를 드디어 완주했다. 동북구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었고 물론 가본적도 없는 곳이다. 다만 이번 서기반을 수강하면서 주변에서 많이 언급하고 앞으로 좋아질 지역이라고 알고 있었다. 그래서 수강신청할 때 1순위로 동대문구를 선택했으나, 역시 탈락했다~ㅎ 아쉽던 참에 마침 강의로 동대문구를 포함한 동북구를 접할 수 있어서 반가웠다.
그동안 서울투자를 생각하면 늘 조급한 마음이 들었다. 내가 자금을 모으는 동안 서울 집값은 이미 저멀리 가있을 텐데...갈아타기를 하려면 내집이 올라야 하고, 그러면 서울 집값은 더 오를 텐데... 이런 생각들 말이다. 하지만 강의를 들으면서 그런 불안함은 내가 서울시장에 대한 무지함에서 시작되었음을 알게 되었다. 모르면 불안하다. 조급해진다. 하지만 앞마당이 늘어나면 내 투자금으로 감당한 물건들이 보이고 비교평가가 가능해진다. 그리도 시장을 기다리는 여유도 생길 수 있다! 부동산 사이클은 늘 반복된다. 한번의 투자로 목표달성을 하려고 하는 생각을 접어야 겠다. " 지금 할 수 있는 투자를 아는 것, 멈추지 않고 꾸준히 하는 것이 더 중요! 최고의 수익을 낼 수 있는 물건을 찾고 선택하는 실력을 갖겠다는 목표! " 양파링님이 하신 말씀이다. 이말을 마음속에 새기려고 한다.
서남권을 임장하면서 느껴졌던 가장 큰 벽은 역시나 절대가와 투자금이었다. 그래서 막연히 서울은 근접불가! 라고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이번 강의로 '어쩌면 나도 서울에 투자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올 수 있겠다! '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물론 현재의 자금여력으로는 힘들지만 앞으로 꾸준히 앞마당을 넓혀가며 저축하고 목돈을 마련하면서 동시에 시장의 변화(전세가변화)를 지켜보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바로 Q& A였다. 실제로 고민이 되는 질문들에 대해 강사님이 답변을 주셨다. 답은 하나뿐이 아니다. 각각의 **을 정확히 알고, 나의 자금 여력(투자금), 관리할 수 있는지, **의 가치 등 여러가지를 종합적으로 봐야 한다! 그 외에도 많지만 언급을 할 수 없어서 아쉽다 ㅎ
각 생활권별로 정리를 알아보기 쉽게 깔끔하게 정리해주신점도 너무 좋았다. 귀에 쏙쏙 들어오는 강의였다. 앞으로 동북권을 임장할 때 자료와 필기노트를 다시 보면서 예습. 복습을 해야 겠다.
임보에 BM하고 싶은 점
1) 인구.환경.공급파트에서 개별로 보지 말고 인근지역까지 지도 한장에 올려놓고 연계성 확인.
특히 인구이동을 파악할 때 대규모 택지의 영향력 보기!
2) 투자가능한 범위안에 들어오는 단지를 정리하여 비교평가하기
이번 서기반에서는 잘 하기보다 완료에 의미를 두었다. 끝까지 지치지 않고 완료하기! 추위에 지치지 않기!
좋은 강의를 해주신 양파링님 감사합니다!
댓글
윈윈2004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