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11월 돈버는 독서모임 - 워런버핏 삶의원칙
독서멘토, 독서리더

*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
1. 책 제목: 돈의 속성
2. 저자 및 출판사: 김승호 / 스노우폭스
3. 읽은 날짜: 2025.09.18~20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P304
삶에서 가장 중요한것 중하나머가 실천의 지속이기때문이다.
#실천의 지속
>>꾸준히 함이 주는 능력이 얼마나 소중한지 지금에 와서야 안다. 그것이 일이든 운동이든 공부든 다 오랫동안 지속의 힘이 소중함을 느낀다, 작게 나마 이렇게 독서왕[다독왕]이 되어야겠다고 확언을 하고 10권의 책을 지금까지 읽고 후기를 적으며, 내용이 비슷한데? 어?? 아~ 오~ 이런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게 짧은 시간안에 책을 읽고 후기를 적음으로 느끼는 소중한 경험인듯하다. 내가 마음의 양식이 투자를 바라보는 마음이 약하게 나마 좀더 뜨이는듯하다, 실천의 지속이 종자돈을 모아주었고,월부를 하면서 소중한 인연들을 만났고, 이렇게 투자를 할 여건이 만들어진듯하다, 실천을 하고 그것을 지속하는힘이 1년뒤, 3년뒤 5년뒤 10년뒤의 나의 모습을 볼 수 있을것이다.
이번 12월 연말에 멋지게 한번 해보고 싶다. 부동산1호기, 지금보다 멋진 내몸, 열심히 살고 있는 내 모습니 보인다
P296
"작은부자는 근면함에서 나오고, 큰 부자는 하늘이 낸다,
>>김승호 회장님은 큰부자는 왕후장상의 씨가 없다 처럼 누구나 될 수있다고 하셨다. 그것은 하늘이 내는것이 아닌 내 노력과 운이 결합해서 누구나 될 수 있다셨다. 크게 생각을 해야 큰 사람이 되고, 작게 생각을 가지만 그것을 마지막으로 작은 부자로써 남는다는 것이다. 잘 생각을 해보자. 작은부자는 가는길에 있는 길목일 뿐이다, 난 큰부자가 되어, 나중에 나를 돌아봤을때 그때 시작을 한 내가 자랑스럽고, 주변을 둘러보며 함께 가는 이들을 보며, 행복한 모습을 한 나를 발견한다. 근면함을 당연하고 내가 운을 찾아서 가보겠다. 내가 준비 되어있고, 그 길을 찾는다면 그 운이 나에게 올꺼라 믿는다.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점 또는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P88~93
부가가 되는 세가지방법
의 내용보다. 내게 더 와 닿았던 것은
“가장빨리 부자가 되는방법은 빨리 부자가 되려는 마음을 버리는것”이라는 것이다. 항상 마음이 조급한건 사실이다. 나보다 많은 투자금을 가진이, 나보다 먼저 투자의 길을 가서 성과를 내고 있는이, 내나이가 벌써… 근데 빨리 부자가 될려면? 지름길을 없나?누가 그냥 이거 라고 찍어 줬으면.. 이런마음과 항상싸우고, 다툰다, 그러다가 독서를 하며.. 내 그릇이 작을 수 있는데 과연 그 그릇에 넘치도록 금덩이를 준다면 다 흘러 내리지 않을까? 돈을 버는 재주, 돈을 모으는 재주, 돈을 지키는 재주, 돈을 불리는 재주 이건 하나가 아닌 각자의 재능이고 이 재능은 훈련을 통해 할 수 있는것이다. 현재 소중한 종자돈을 만들었고. 투자물건을 찾고있는데, 조바심을 내지말고, 준비하고 행동하고, 그것을 실천하라고 기다리고, 다시 열심이 종잣돈을 모으라는 것 같다. 욕심에 눈이 멀것을 경계하자. 주변에 소중한 사람들이 많은데 그분들의 도움도 받고, 내 그릇을 키워서 그 크기만큼 지금 도움을 받는것 처럼 지금부터 조금씩 도움을 주면서 작은 기버 행동을 해보자. 다시말하지만 내 그릇을 키워 지름길이 아닌 올바른 길로 가며, 빨리 부자가 될려는 마음을 버리자,
P109
참 이상한건 재산을 모을때는 자식같이 아끼고,살피고모으면서 투자할때는 가이드단체관광이라도 간것처럼 따라 다니는점이다. 피같이 벌어서 물같이 쓰는게 아닌가
>>쥐구멍이 있다면 들어가고 싶을만큼 내 얼굴을 붉게 만드는 구절이다, 월부를 알기전 주식투자로 몇천을 날리고 자기위안이라고 “경험이야 난 그 돈이 아깝지 않아” 라고 했는데 내가 무얼 배웠고 또한 내가 이후 성과를 내었는가? 주식공부를 했는가?? ?아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았던것은 그냥 돈을 날리고 자기위로만 했던 나를 발견해서이다,
종자돈을 모으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던가? 시간과 돈을 바꿨다라고 하지 못할 만큼 힘들게 모은게 아닌가?
그렇기에 월부에서 이렇게 잠을 줄여가며 독강임투를 하는게 아닌가? 한다.피같은 돈을 S급 자산을 만들기 위한 여정. 나 일삼일삼이 이제라도 시작을한다. 피같은 돈이다, 소중한 돈이다 소중하게 다뤄서 좋은돈으로 거듭난다.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P220
나의 운명은 나의선택을 통해 결정 된다. 남이 만들어 놓은 선택 안에서만 선택해야 한다고 믿으면 내 인생이 아니라, 남이 만들어놓은 인생을 살 수 밖에 없다, 당연히 선택권을 늘려야하고, 그 선택이 나에게 이익이 되도록 하기 위해 다른선택지를 요구 할 수 있어야 한다. 때때로 선택하지 않아도 되는 선택이 가장 좋은 선택일 수도 있음을 기억하기 바란다.
>>1호기 투자를 위해 단순히 네이버 부동산만 보는게 아니라 장부물건이라고 하는 전체 그지역 전체 부동산을 털어 보겠다.이말이 지금은 가장 내게 맞는 글인듯하다. 설혹 없더라도 내가 2호기 투자를 위해 시작점을 해봤다는것과 하나의 단지만, 하나의 물건만 보는게 아니라, 같은지역일지라도, 아니면 다른지역에 후보물건 2번3번을 만들어 놓고 꼭 1호 후보물건만은 보지 않겠다.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P126
가난을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가난이 얼마나 무서운지 짐작도 못한다, 마음의 가난은 명상과 독서로 보충 할수 있지만 경제적 가난은 모든 선한의지를 거두어가고, 마지막한 방울의 자존감 마저 앗아간다, 빈곤은 예의도 품의도 없다 음식을 굶을 정도가 되거나 거처가 사라지면 인간의 존엄을 지킬방법이 없다, 빛을 지는일이라도 생기면 하루는 한달처럼 길고 한달은 하루처럼 짧아진다 매일매일 배는 고픈데 빚 갚는 날은 매달 날아오기 때문이다.
댓글
일삼일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