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돈독모.
<부의 전략 수업>
지난 재테기 조장님 산타의선물 님 추천으로 돈독모를 처음 하게 되었다.
감사합니다. 산타님:)
돈독모 진행자는 부주낙낙 멘토님이셨다.
현재 에이스 수강중이라고 하신 선배님이셨다.
우리 46조 조원분들
선늉이
라면대마왕
신나는시간
디오a
슈퍼영웅에디
미라클모닝212
모두 각자의 상황에서 책이 다르게 읽히는 게 신기했다.
나는 지난달 재테기를 들을 때 읽었어서 저축액 중 얼만큼을 투자를 하면 좋겠다는 부분이 인상깊었는데,
이미 1호기를 하셨거나 투자를 준비중이신 분들께서는 다른 부분들이 인상깊게 다가오신 것 같다.
내가 고른 이 책의 인상깊은 구절 한가지는 “일은 결국 돈과 자유를 교환하는 것이다”였다.
내가 투자공부를 하는 이유도, 많은 분들이 월부에서 열심히 공부를 하는건 대부분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자 하는 부분이 많을텐데 나의 현실은 자유를 내어주고 월급을 받아오는 삶을 살고 있다는것.
그런 실감을 많이 해서 앞으로 근로소득 보다 자본소득을 더 많이 벌어올 수 있게, 열심히 독강임투 해야겠다! 고 생각했다.
조원분들과 소비습관, 경험과 성장, 돈과 행복에 관하여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나에게는 돈과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나눈것이 정말 인상깊었다.
돈과 행복이 동떨어진 얘기처럼 생각이 되었었다.
나는 우리나라의 습하고 더운 날씨를 너무 힘들어한다. 나의 비전보드에도 있는 내 꿈이 햇살은 뜨겁고, 건조한 공기와 시원한 바람이 부는 유럽의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사는 것이다.
이부분을 이야기 나눌때 정말 행복했고, 내 꿈을 위해 돈이 많이 필요하니 내가 할 수 있는것들을 해나가면서 꿈에 가까워져야겠다고 생각했다.
반면, 정말 소소한것에서 행복감을 느끼는 선늉이님 이야기를 듣고는 살짝 반성?이 되기도 했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것이 확실하니, 나는 나의 길을 갈 것이다.
독서모임이 처음인 내가 긴장을 좀 하기는 했는데, 처음부터 부주낙낙님께서 편안하게 리드를 잘 해주셔서 정말 감사했다. 조원분들도 각자 처해진 상황이 달랐는데, 그 와중에 배울점이 많아서 조원분들께도 감사했다.
독서모임 시간이 끝나고 질문타임도 있었는데, 이 질문시간이 독서모임의 꽃이라고 해도될 정도로 양질의 질문과 답변이 오갔다. 이제 시작인 나에게 앞으로 닥칠일들을 미리보기 하는것 같았으며 다음달 부터 앞마당을 만들어갈 나의 로드맵도 피드백 받을 수 있어서 정말 유익한 시간이였다.
매달 돈독모 필수로 해야겠다!
부주낙낙님 저의 첫 돈독모를 좋은 기억으로 남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46조 조원분들도 모두 성투하시길 바라요:)
댓글
써니돌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