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1. 책 제목 : 미라클모닝
2. 저자 및 출판사 : 할 엘로드 / 한빛비즈
3. 읽은 날짜 : 23-12-15
성공의 정도가 자기계발의 정도를 넘어서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왜냐하면 성공이란 당신이 어떤 사람이 되었느냐에 따라 따라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삶이 달라지길 원해? 그럼 먼저 뭔가 다른 것을 기꺼이 해.
침묵-독서-다짐-상상-일기-운동
옳은 일을 선택하고 그 선택을 옳은 것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라. 스스로를 단련하라.
그 어느 때보다 지금이 가장 중요하다. 오늘 하는 일이 당신이 어떤 사람이 될지 결정하고, 그에 따라 삶의 질과 방향이 결정된다는 사실을 항상 기억하라.
그래서 오늘을 마지노선으로 그어야 한다.
오늘은, 새로운 나로 거듭나기 위해, 더 나은 삶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지금까지의 나, 지금까지의 삶과 이별하기 가장 좋은 날이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의 컨디션은 수면의 양보다는 일어났을 때 컨디션이 어떨 것이라고 스스로에게 한 ‘암시’에 더 큰 영향을 받았다.
매일 밤 잠들기 전에 긍정적인 암시를 자신에게 보낸다면 기다려지는 아침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알람시계는 손에 닿지 않는, 침실에서 먼 곳으로 옮기도록 하자.
양치질 하기-몸에게 깨어날 시간을 주는 것이다.
내 인생을 완전히 변화시킬만한 원대한 목표, 간절한 바람, 설레는 꿈을 그려본다. 꿈의 구석구석을 보고 느끼고 듣고 만지고 냄새 맡고 맛보라.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모든 감각을 쏟는다.
목표와 꿈을 그리다보면 그것을 삶으로 끌어당길 수 있다.
그가 할 수 있었다면, 나도 할 수 있다. 그가 특별하다면, 나도 특별하다.
마음에 목표를 품고 시작하자. 매일 독서를 시작하기 전에 그 책을 왜 읽는지 스스로에게 묻는 거다. 이 책에서 얻고 싶은 게 무엇인가?
체계적이고 전략적으로 일기를 쓰면 나의 성과와 감사와 결심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하루를 더 깊이 즐길 수 있게 되고 스스로 이룬 발전에 진심으로 기뻐할 수 있게 된다.
삶의 모든 것에 대한 책임을 인정하는 순간 삶 자체를 바꿀 수 있는 힘을 얻게 된다는 사실만 기억하도록 하자.
습관 완전정복 전략
1.(10일차) 거부와 저항
2.(20일차) 절제와 노력
견디기 어려울 정도는 아니더라도 여전히 불편할 것이며, 절제력과 노력이 요구된다.
3.(30일차) 강화와 유지
습관 강화에 필수적인 시간을 투자하기 전에 며칠을 쉬어버리면 다시 그 습관을 유지하기 어렵다.
옳은 것을 하라, 쉬운 것을 하지 말고
앞으로 계속 나아가는 것, 우리가 한 발을 다른 발 앞으로 내딛는 것을 멈추지만 않는다면, 우리가 계속 앞으로 나아가기만 한다면, 결국에는 목적지에 닿을 것이었다.
결승전 너머에는 자유가 있었다. 그것은 그 누구도 절대로 빼앗아갈 수 없는 종류의 자유였고 우리가 스스로 그어둔 한계로부터의 자유였다.
한 가지 배운 것은, 우리가 처한 난관들로부터 무엇을 배울 수 있고, 다른 사람들의 삶에 가치를 더하기 위해 그것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에 집중한다면, 어떤 역경도 우리에게 유리하게 바꿀 수 있다는 점이다.
‘책임’은 누가 무언가를 개선시키는 데 얼마나 열성을 다하는지 결정한다.
지금 당장 시작해도 삶의 무엇이든 바꾸거나 만들어낼 수 있는 능력이 당신에게 있다는 것이다.
침묵-확신의 말-시각화-운동-독서-일기 쓰기
1.노후준비를 하기위해 월부에 들어왔다. 이제 석달째인 나는 점점 현실에 안주하고 핑계꺼리를 만들고 있다. 저자는 글로 나를 채찍질 한다. 삶이 달라지길 원해? 그럼 먼저 뭔가 다른 것을 기꺼이 해. 맞다. 나는 바뀌려하지 않으면서 저절로 변화되길 원하는 욕심이 나의 발목을 잡는다. 나는 달라지길 원하고 기꺼이 행해야하는 일을 해야겠다. 오늘을 마지노선으로 긋는 나를 꼭 만들겠다.
2.무엇인가를 하고 늦게 자는 날이면 내일 아침이면 피곤하겠지 생각을 한다. 여지없이 아침엔 눈뜨기가 힘들다. 저자는 수면의 양보다는 암시를 통해서 다음날 아침의 컨디션이 달라진다고 말한다. 나는 피곤할 꺼라는 암시를 하면서 잠들었구나. 늦게 자더라도 상쾌한 아침을 그리면 잠들어야겠다. 당장 실천해야지.
3.꿈을 적고 핸드폰 뒷면에 붙이고 다녀라. 보이는 곳곳에 붙여라 등의 말을 참 많이 들었다. 그러나 실천은 하지않았다. 저자는 간절한 바람인 꿈을 보고 느끼고 듣고 만지고 냄새 맡아보라고 말한다. 매일 아침 오감을 이용해 온몸으로 느끼다보면 살아있는 꿈이 될 것이고 그 꿈을 이루기위해하는 오늘의 행동의 그 꿈에 한발 더 다가가있을 것이다. 매일 아침 오감으로 느끼는 꿈을 위해 실천사항들을 바로 이행해야겠다.
4.30일동안 목실감을 실천해야겠다. 저자는 10일 단위로 여러 현상들이 나타날 것이고 30일이 지나면 억지로 실천하려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유지 될꺼란다. 매일매일 실천사항들이 미뤄진다며 다음 날 목실감 체크를 할 때가 많다. 오늘을 마지노선으로 잡고 끝까지 해내며 목실감을 30일동안 실천하다보면 나의 꿈에 한발 다가가 있겠지. 해보자.
1.침묵(명상)-확신의 말 읽기-비전보드 상상-감사일기-자기계발서 읽기-운동 을 매일 아침 실천하자.
2.자기 전 아침의 상쾌한 기상을 암시한다
3.핸드폰 알람은 손이 닿지않는 먼곳에 둔다.
4.30일동안 실천하고 매일 목실감을 작성한다.
그가 할 수 있었다면, 나도 할 수 있다. 그가 특별하다면, 나도 특별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