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11월 돈버는 독서모임 - 워런버핏 삶의원칙
독서멘토, 독서리더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제목(책제목 + 저자) : 일독
저자 및 출판사 : 이지성, 스트로베리 / 차이정원
읽은 날짜 : 2025.09.17.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기록 #시간관리 #목표세우기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7/10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이지성 : 1993년부터 글쓰기를 시작해 다양한 분야에서 서른권 넘는 책을 출간했다. 스무살 3월 작가가 되고 싶다는 꿈을 꾸었다. 주변에서 모두 무시하고 비웃을때 도사관의 책들은 그 꿈을 응원해주었다. 책을 벗삼아 하루에 한권이상 꾸준히 읽었더니 대학교를 졸업한 무렵에는 천권을 넘기게 되었다. ‘어떻게 살아야 할것인가’에 대한 답을 책에서 구한 뒤로 인생이 바뀌는 놀라운 경험을 했다. 독서가 준 성장과 변화의 기쁨을 나누고 싶어 이 책을 쓰게 되었다.
- 스트로베리 : 세상에 꼭 필요한 콘텐츠에 좋은 스토리를 입히는 일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스토리텔링 창작회사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 1.인생을 바꾸는 일독.
: 레드퀸 효과는 주로 생물학에서 많이 쓰이는 말이에요. 생물체가 살아남기 위해 진화를 거듭하지만 환경도 함께 변하기 때문에 결국은 제자리에 머무는 것과 같은 현상이죠. 주변의 뛰어난 동료들이 무엇을 읽고 있는지, 무엇을 하고 있는지, 한번 살펴보세요. 레드퀸의 말은 옳아요. 최소한 제자리를 지키기 위해서라도 열심히 뛰어여만 하죠. 다시 말해 비슷한 경쟁에서 벗어나려면 열심히 뛰는 것만으로는 부족해요. 그러려면 두배 이상의 노력이 필요하니까요. 한 권의 책은 하나의 세상이었다. 도사관의 책들은 아직도 모르는 세상이 이렇게나 많다고 조용히 외치고 있었다.
- 2.100권독서로 최고 전문가로 거듭나다.
: 치열한 독서는 사람을 변화시킨다. 특정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이 쓴 책에는 보통 30년의 노하우가 담겨 있어. 100권의 전문 분야 책을 읽으면 3,000년의 내공이 쌓이는 것과 마찬가지지. 책을 읽어도 어떻게 전개될지 감조차 잡지 못하던 지난날은 말 그대로 ‘과거사’에 불과했다. 어느 날은 책을 읽다 말고 뒷부분이 이미 다 아는 내용이라는 것을 확인하고는 희열감에 휩싸여 덩실덩실 춤이라도 추고 싶어질 때도 있었다. 책만 읽는다고 저절로 사람이 변하는것이 아니라는 점도 알았다. 문제는 어떤 방식으로, 어떤 태도로 책을 읽는가였다. ‘나는 왜 책을 읽는가?’, ‘나는 책을 통해서 무엇을 변화시키고 싶은가?’ 책을 읽는 주체로서의 나를 잊지 않아야 한다.
- 3.자신만의 전설을 써내려 가다.
: “칼비테가 남긴 책이 있나요?” “물론이죠. 지능이 낮은 아이를 천재를 키운 비결을 책으로 썼죠. 그런데 이책은 갑자기 세상에서 사라졌어요. 여기엔 여러가지 설이 있는데 그중 한가지는 서민들이 천재교육을 받는 게 싫었던 귀족들이 책을 없앴다는 이야기도 있어요. 그러다 20세기에 하버드대학 도사솬 서고에서 우연히 발견되었죠.” “ 칼비테 교육의 핵심은 무엇인가요?” “매일 책을 읽게 했던 일이에요.” 독서는 저라는 인간과 제 인생을 혁명적으로 바꿔놓았어요. 내 꿈이 있는데 생계 때문에, 부모님의 반대 때문에 어쩔수 없이 마음에도 없는 길을 가야만 했던 부조리함. 꿈과 현실의 어마어마한 괴리감에 시달리며 하루하루를 견뎌내는 것이 고작이었던 저를, 이제는 꿈을 현실로 만들어 내는 사람으로 만들었으니까요. 저는 지금도 확신하고 있어요. 독서는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강력한 수단이라고. 제대로 된 독서를 하는 사람은 누구나 다른 사람의 인생이 아닌 자신의 꿈을 이루며 살 수 있다고요. 뇌를 바꾸는 독서를 하고 싶어요. “성공을 원하는 사람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뭐라고 생각하세요?” “자신의 사고방식을 바꾸는 거요. 회사에 매인 직장인 마인드가 아니라 경영자 마인드를 지녀야 해요. 진정한 리더의 자질을 키워야 하고요. 그러려면 독서를 통해 자신을 바꿀수 밖에 없어요.”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독서를 하고 산책을 하며 사색을 하며 내 생각을 정리한다는 것은, 같은 현상을 보더라도 다른 관점에서 생각할수 있고 폭넓게 사고 할수 있는 것 같다. 월부에서 투자 공부도 중요하지만 독서를 중요하게 말씀해주시는 부분의 이유를 다시한번 생각해볼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된거 같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월부에서 멘토님과 튜터님들 같은 인사이트를 갖고 싶었다. 같은 시장과 물건을 보더라도 폭넓게 보시고, 또 시장상황에서 일희일비 하지 않으시고 마인드로 대응해가시면서 배우고 있는 우리까지 가르쳐 주신다는 것은 투자 경험도 많으시지만 독서를 많이 하셔서 갖추시게 된 태도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월부 환경안에서 독. 강. 임. 투. 복 을 꾸준히 해나가야 하겠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이지성 “이독(성공 습관을 기르는 석세스 리딩) ”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