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11월 돈버는 독서모임 - 워런버핏 삶의원칙
독서멘토, 독서리더

*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책 이미지 삽입)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 비즈니스 북스
3. 읽은 날짜: 25년 9월 19일
4. 총점 (10점 만점): 10점/10점
p92 내가 옳다고 생각한 것이 정말 옳은 것인가
인간의 의지력이 이스라엘 가석방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
가석방 심사관들의 승인율은 휴식직후에 승인율이 올라가고, 휴식직전에는 거의 0에 가깝게 떨어진다는 연구결과를 보면, 에너지가 떨어지면 판단 기본값으로 되돌아 가게 된다(=가석방 불가)
의지력도 관리가 필요하다
의지력이 가장 높을 때 가장 중요한 일을 우선으로 처리해야 한다.
p118 성공은 생각의 크기에 비례한다
커다란 성공의 발판이 되는 행동은 큰 생각에서 비롯된다는 점이다.
열심히 일하는 것도 한계가 있다. 업무 시간동안 무엇을 하느냐가 성과를 결정짓는다. 그리고 무엇을 하느냐는 생각에 따라 정해진다. 우리가 얼마나 크게 생각하느냐는 얼마나 높은 곳까지 이를 것인가를 결정짓는 발판이 된다.
샘월튼은 첫번째 월마트를 열기 전에 상속세를 줄이기 위해 미래의 부동산 계획 까지 미리 세워야 겠다고 생각했다. 그는 크게 되기도 전에 크게 생각함으로써 가족들이 부동산세로 내야 할 돈을 110~130억 달러나 줄여 놓았다.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점 또는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계란은 한바구니에 담지 말라는 말을 자주 듣는다.
투자를 하거나, 일에 집중을 하려고 할때 계란은 한바구니에 담으면 같이 망하는 경우에 완전히 망하기 때문에 그러한 말들을 한다. 하지만, 원씽에서는 틀렸다고 했다.
“달걀을 모두 한바구니에 담고 그 바구니를 잘 지켜라”
실패하는 사람은 너무 많은 바구니를 들고 다녀서이다.
그렇다면 대체 어떤 바구니를 골라야 하는가? 여기서 바로 초점 탐색 질문이 필요하다.
비밀, 비결은 바로 시작하는것
관리하기 쉬운것으로 나누고 첫번째 시작을
시작이 맞는지 의심이 들때
인생은 질문이다.
우리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답인데 왜 질문에 집중하는가?
답의 질은 질문의 질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기 때문이다.
우선 계란을 아무거나 고르면 안되고, 한바구니에 담아서 옮기는 작업에도 심혈을 기울여야 겠다.
하나에 자신이 없어서, 분산 투자를 시도 하려고 할 때, 자신없는 그 분야에 자신이 있을 때까지 집중을 해보고,
자신이 생기게 만들어서 성공하게 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현재 내 일을 운영함에 있어서, 과거에 투자하며 몰입해온 시간이 너무 길고, 그게 내 인생 여정의 대부분임이 사실이다.
이것이 잘못 멀리 걸어온 것은 아니지만 단기간에도 몇억씩 오르는 부동산들을 보니, 두가지는 병행해야 하고 할수 있겠다 싶기도 하다. 균형을 잡아 나가야면 될것 같다.
책에서 알려주는 균형의 의미는 단순 양적 균형이 아닌, 질적 균형이 필요하다.
우선순위에 따라 행동하면 자동적으로 균형을 벗어나고 어느 하나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된다. 즉 균형을 일시적으로 깨트리게 되지만, 그때 그때의 우선순위를 명확히 파악하여, 중요한 일을 맨 앞에 두고 나머지 부분들은 기회가 닿는 대로 관심을 쏟으면 된다.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생산성을 훔쳐가는 네 종류의 도둑들
‘선한 사마리아인의 실험’ 연구에 참여한 두 그룹의 학생들
늦었으니 서둘러 오라고 말 한 그룹과,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다고 일러둔 그룹
쓰러진 남자를 돕게 되는 길을 지나쳐야 하는 상황에서 시간의 여유가 있는 그룹이 더 많이 돕는일에 참여를 했다.
신학을 공부하는 학생들 조차 자신의 진정한 우선순위를 잠시 잊는판에 우리 같은 사람들에게 희망이 있기는 한 걸까?
혼란에 대한 두려움
거절이 불편할때 조금더 단호하게 거절하고, 생각해 본 뒤에 수락해 보자
건강한 습관으로 규칙적인 적당한 식사, 주기적인 운동, 정해진 시간의 숙면
내 주변의 환경은 내가 만드는 것이다. 매일 매순간 영향을 받는 주변의 환경 - 나에게 유익한 사람들로 주변을 채우는 것이야 말로 내가 해야 할일
성공은 늘 혼란과 함께 오게 되어 있다. 위대함을 추구하다 보면 혼란은 반드시 일어난다. 저항하지 말고 받아 들이자. 익숙해 지자.
빌어야 한다면 빌고, 거래를 해야 한다면 거래를 하고, 창의력을 발휘해야 한다면 창의력을 발휘하자.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전문가의 길을 향해 걸어라
에릭손은 통달에 대해 ‘1만시간 법칙’ 이라는 개념을 만들어 냈다.
무엇보다도 전문성은 투자한 시간에 비례한다.
단하나를 위해 시간을 따로 확보할 때에는 그것을 완전히 내것으로 만들겠다는 자세로 임해야 한다. 그렇게 해야 생산성을 높일수 있고 궁극적으로는 자신의 잠재력을 최고로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도전적인 접근법은 쉽고 자연스러운 일을 한다.
목적의식을 가진 접근법은 어렵고 부자연 스러운 일에 도전한다.
조원분들과 나누고 싶은 질문을 책 속 문구,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원씽을 읽으면서 많이 고민하신 부분이 후기에서 느껴지네요,, 우선순위를 명확히 하면서 앞으로 나아가 봐요! 구름님 독서 후기 고생 하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