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첫 돈독모를 통해 많은 것을 느끼고, 이번 9월도 돈독모를 신청했다.
책에서 어떤 인사이트를 얻게 될까, 어떤 멘토님을 만날까, 어떤 동료들을 만날까 기대하는 마음으로 독서했다.
강의 후기에도 남겼었지만..
지난 서투기 강의 때 , 강사님께 홀딱 반해서 꼭! 꼭! 뵙고 싶었는데
이렇게 돈독모로 함께 하게 되다니… 너무 행복했다!ㅎㅎ
{부의 전략수업} 이라는 도서를 읽고 동료들과 느낀 점을 나누었는데, 각자의 상황에 따라 인상 깊었던 부분이 다르고 생각하는 부분이 모두 달랐다. 같은 책을 읽고 이렇게 다양한 생각이 나올 수 있다니 참 신기하다.
또 튜터님이 개개인마다 피드백을 해주셔서, 이를 통해 더 풍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
돈독모에 진심이시고, 수강생들에게 나누는 것에 진심이시구나~ 느껴 질 정도로 준비도 많이 하시고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말씀을 많이 해주셨다. (거의 미니 강의 수준..ㅎ)
프메퍼님 말씀 중에 ‘초보자에게 종잣돈은 흉기다’ 실력이 부족한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 의욕만 앞서 무언가를 한다는 것이 참 위험한 일이구나를 다시 한번 상기했다.
나는 도전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리스크에 대한 부분은 크게 고려하지 않는 점이 있는데,
이번 달 책에서도 읽었고 , 프메퍼님도 말씀해주셔서 조금 더 신중하자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
요즘따라 주위 동료들의 0호기, 1호기 소식이 막 들려오고,
내 1순위 매물은 날아가고, 호가가 오르고, 물건 거두고… 속상하고 조급해지는 9월을 보내고 있었다.
개인적으로 매임에 대한 고민과, 새로운 지역도 봐야하는 혼란스러운 상황 이였는데…
튜터님의 말씀들을 통해, 조급할 필요 없구나. 내가 잃지 않는 투자를 해야하고, 지금 내 상황에서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고 최선을 다하자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말씀해주신 부분들 꼭 실행하자!!)
월부에는 어쩜 이렇게 대단하신 분들만 계신지…
함께 참여한 우이자님 . 기스님. 500억 자산가님. 세상단단해님. 산타의선물님. 너무 반갑고 감사했다.
아내를 은퇴시켜주는 것이 목표라고 하신 우이자님! 이미 투자경험도 있으신 선배님의 인사이트와, 사랑꾼의 정석을 보여주셨다… 덕분에 이제 제 이상형은 월부하는 남자입니다 >0<//
저와 비슷한 상황의 싱글 투자자 기스님! 여유있게 봉사하고자 하는 비전을 가지신 분. 월부 신생아(?)이시지만 잔잔하고 진실된 모습이 멋있었습니다. 지금처럼 생각하고 준비하시면 조만간 좋은 결과 있으실 것 같아요.
여러 경험에서 나오는 선배님 vibe~500억 자산가님! 21년도의 어려운 상황을 경험해보셨기 때문에 앞으로 어떤 시장에서든 흔들리지 않는 힘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다음달 실준도 응원합니다!
닉네임처럼 마인드가 단단하신 세상단단해님! 최근 1호기 투자로(축하드립니다) 이제 0부터 다시 시작하신 다고 하셨는데, 앞으로 존버의 시간을 응원합니다. 결혼도 축하드리고 하고 싶은 공부 마음껏 하시는 투자자 되시길 바래요!
맑은 에너지 뿜뿜 산타의 선물님! 너무 귀여우셔서 자꾸 웃음이 났습니다ㅋㅋ 의료인이라고 하셔서 공감도 되고, 괜히 더 응원하게 되더라구요. 이제 지방 임장을 가셔야 하는데 말씀하신 것처럼 ‘잘 놀다 오시길 바래요~’
마지막으로 내 웃음 벨, 우리 프메퍼 튜터님 ♥
발제문 마다 튜터님이 준비하신 코멘트 들과, 인사이트 . 선배 투자자로써 진심 어린 조언들이 감동 그자체 였습니다.
화면 통해 대화 나눴지만, 진짜 우리가 잘되길 바라시는 마음이 느껴졌네요…ㅠㅠ
이제 실력도 다 갖추셨고, 자산도 이루시고, 행복한 가정도 이루시고.
남들이 보기에는 다 가진 성공한 사람인데.
지금도 이렇게까지 열심히 하실 수 있는 원동력이 궁금합니다.
그는 진정한 기버……★ ㅠ_ㅜ
튜터님이 발굴해오신 우리들의 비전보드와 2030년도의 미래일기 !!
말하는 대로 이뤄진다! 확언의 힘을 주신 튜터님 ㅎㅎ
이래서 다들 돈독모~ 돈독모~ 하는구나 를 또 한번 실감했다.
환경과 상황을 다 달라도, 우리가 가고자 하는 길이 같고, 이루고 싶은 목표가 분명하기에
서로를 이해할 수 있고 . 각자 나눈 이야기 속에 큰 깨달음을 얻는다.
월부니까 가능한 일! 월부에서만 느낄 수 있는 것들 !
오늘도 감사와 인사이트가 가득한 시간이다.
ENTP 프메퍼 튜터님을 당황시킨 파워 F인간 튼튼2의 눈물쇼 …
다시 생각하니 너무 웃기고 부끄럽지만,ㅋㅋㅋㅋㅋㅋ
그만큼 내가 돈독모에 몰입했고 ! 진심을 다해서 월부 활동을 하고 있구나 ! 라고~ 생각하려 한다…!
오늘도 튼튼하게 keep go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