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월세안고 매도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월세는 보증금은 2천, 계약만기는 26년 9월입니다.
아직 1년정도 남긴했지만 혹시몰라 미리 내놓으려고 합니다.
지금 세입자는 갱신을 희망하지만, 매수자가 실입주할 경우 퇴거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예상 매도가는 4.8억~4.9억원입니다.
가능하면 내년 1분기전까지 매도하고싶은데,,
월세가 있으면 매수하려고 하시는 분이 주담대 받기가 어렵나요 ?ㅜㅜ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후루추추 님 안녕하세요 :) 월세가 있다고 해서 매수 하는게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단 매도 시 매수자에게 집을 보여 줘야 하는 상황에서 임차인을 어떻게 설득 하실지 조금 걱정이 됩니다 ㅠ 만기 3~6개월 전인 26년 3월 에 집을 내어 놓고 매수인이 매수 해서 실거주를 하겠다고 한다면 문제 없지만, 그 사이에 집을 보여주지 않게 되면 매도가 어려워 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보증금이 크지 않기에 공실을 만들고 매도 하는 것도 방법일것 같습니다 :)
후루추추님 안녕하세요 :) 현재 월세 거주중이라도, 입주 시 월세입자의 퇴거가 확정이 되고 주택담보대출을 실행할 매수자가 대출 실행 후 6개월 이내 실입주가 가능하다면 큰 문제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은행과 상품마다 조금씩 상이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직접 확인해보시는 편이 정확할 것 같아요. 더불어 현재보증금이 많지 않기 때문에 자금여력이 되신다면 월세입자분께 양해를 구하고, 보증금을 돌려드린 후 공실을 만든 뒤 매도하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꼭 매도 성공하시길 응원할게요!
후루추추님 안녕하세요 :) 월세가 있는 경우 주담대가 어려운 이유는 주택담보대출을 받기 전에 월세임차인분의 동의를 받아야하기 때문입니다. 후순위 대출에 임차인분께서 동의해주셔야 대출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현재 주택담보대출을 받고 난 이후 6개월 내에 입주 하셔야 하기 때문에 매매 잔금시 이 부분 고려하여 날짜를 정하시면 좋겠습니다. 임차인분께서 동의하시면 날짜 조정하여 주담대 받아 매수 가능합니다. 모쪼록 성공적인 매도 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