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11월 돈버는 독서모임 - 워런버핏 삶의원칙
독서멘토, 독서리더

매일 1% 복리로 내 삶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는
일상속복리입니다 :D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 제이 파파산 저자(글) · 구세희 번역 / 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 25.9.14~9.24
4. 총점 (10점 만점): 10 / 10점
p.17
"당신이 이번 주에 할 수 있는 일 중 다른 모든 일들을 제쳐 두고서라도 꼭 해야 할 단 '한 가지 일'(The ONE Thing)이 무엇입니까?"라고 묻는 지경에 이르렀다. 그런데 그렇게 묻자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 사람들의 실적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기 시작한 것이다.
p.18~19
성공에는 무슨 차이가 있었을까? 내가 큰 성공을 거뒀을 때에는 단 하나의 일에만 모든 정신을 집중했다. 그러나 성공이 들쭉날쭉했을 때 는 나의 집중력도 여러 군데에 퍼져 있었던 것이다. 순간 머릿속에서 전구가 '반짝' 했다.
p.24~25
남다른 성과를 얻기 위해선 삶에서 도미노 효과를 만들어 내야 한다. 도미노를 쓰러뜨리는 일은 생각보다 단순하다. 줄을 맞춰 세운 다음 첫 번째 것을 건드려 넘어뜨리기만 하면 된다. 하지만 실제 세상에서는 일이 조금 더 복잡하다. 인생이 우리를 위해 모든 일을 나란히 줄 세워 두고 "자, 여기에서부터 시작하면 돼."라고 친절히 알려 주지 않기 때문이다. 큰 성공을 거두는 사람들은 이 사실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매일 우선순위를 새로 정하고 첫 번째 도미노 조각을 찾은 다음, 그것이 넘 어질 때까지 있는 힘껏 내리친다. 이런 방법이 통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훌륭한 성공은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순차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이다.
p.46
미국의 사상가 헨리 데이비드소로는 이렇게 말했다. "바쁘게 움직이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개미들도 늘 바쁘지 않은가. 정말 중요한 것은 무엇 때문에 바삐 움직이는가이다."
무슨 이유에서든 한 번에 백 가지 일을 하는 건 의미 있는 일 한 가지를 제대로 해내는 것에 미치지 못한다. 모든 일이 똑같이 중요할 수는 없다. 그리고 성공이란 가장 많은 일을 해내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도 아니다. 그런데도 우리 대부분은 매일 그런 식으로 게임을 하고 있다.
예전엔 TODO 리스트에 줄줄이 적어놓고, 하나씩 체크할 때마다 오늘 하루를 잘 보냈다고 착각했던 것 같다.
그런데 중요한 건 ‘왜 그렇게 바빴는지’였더라.
이 책을 읽고 나니 이제는 움직이기 전에, 먼저 ‘무엇 때문에’ 바빠야 하는지를 생각해보려고 한다.
도미노가 연속해서 배치되지 않는,
아무데나 엉뚱한 방향으로 세우는 게 아니라, 도미노가 쓰러지는 방향으로 줄세우기를 잘 해야한다는 거다.
그리고 그걸 쓰러트리기 위해서만 바쁘게 움직이는 거다.
p.48
성공하는 사람들은 이와 다르게 행동한다. 그들은 꼭 해야 하는 일을 잘 알아보는 혜안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잠시 시간을 내어 무엇이 중요한지 결단을 내리고는, 바로 그 일을 중심으로 하루 일과를 운영한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다른 이들이 나중에 하려고 하는 일을 먼저 하고, 다른 이들이 먼저 하려는 일은 뒤로, 때로는 무기한으로 미룬다. 이 둘의 차이는 의도가 아니라 방식의 옳고 그름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뚜렷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일한다.
책에서 말하는 “우선순위를 아는 사람”이 되고 싶다.
몸부터 움직이는 게 아니라, 도미노 줄을 먼저 세우고, 그 순서대로 하나씩 쓰러트리는 걸 습관으로 만들자.
그렇게 해야 하루가 진짜로 앞으로 나아간다.
p.56
“어쨌거나, 가장 중요한 일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 되어야 한다.”
모두가 다 급하다, 다 중요하다 할 때도
흔들리지 않고 중심을 잡는 사람.
그게 내가 되고 싶은 사람이다.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일상속복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