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추천도서후기

[5늘도 악으로 ㄲ6으로 완독하조_유종의미] 월씽 독서후기

25.09.24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켈러, 제이 파파산/ 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 2025. 9.23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집중 #선택

복잡하게 얽힌 목표와 해야 할 일들은 오히려 집중력을 분산시킨다. 단순하게 ‘한 가지’를 찾고 그것에만 몰입할 때 결과가 달라진다. 단순함은 게으름이 아니라, 본질을 찾기 위한 전략이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나는 지금까지 ‘해야 할 일’을 무조건 다 해내야 한다는 압박에 시달렸다. 하지만 책을 읽고 나니 모든 일을 다 잘하려고 하기보다, 진짜 중요한 ‘한 가지’에만 집중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제는 우선순위를 정하지 않은 채 무작정 일을 벌이지 않겠다.

  2. 나는 성과를 내고 싶으면서도 동시에 개인적인 즐거움이나 여유도 챙기려 했다. 하지만 욕심을 부리면 결국 둘 다 놓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나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단 하나’의 핵심 영역을 선택하고 거기에 집중해야 한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가장 하기싫은 일을 가장 먼저하기
  2. 가장 큰 목표부터 생각하고, 년도별, 월별, 주별, 일별 목표를 설정해서 이뤄가기
  3. 시간을 예약만하지않고 정하고 보호하기 위해, 평일 중 3일은 도서관으로 퇴근하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135) “달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마라."라는 말은 틀렸습니다. 나는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달걀을 모두 한 바구니에 담고 그 바구니를 잘 지켜라.”라고 말이지요. 주의를 기울이며 주변을 둘러보십시오. 단 하나에 집중하는 사람은 자주 실패하지 않습니다. 바구니 하나를 잘 지켜보며 들고 다니는 것은 쉽습니다. 이 나라에서 달걀을 가장 많이 깨뜨리는 사람은 하나의 바구니를 들고 있는 사람이 아니라, 너무 많은 바구니를 들고 있는 사람입니다.

 

STEP6. 논의할 점 (조모임 하시는 분들만!)

(p.224)
위대한 화가 미켈란 젤로는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다. "내가 그림에 통달하기 위해 얼마나 열심히 노력했는지 사람들이 안다면 이 실력이 전혀 대단해 보이지 않을 것이다." 그의 요점은 명백하다. 오랜 시간에 걸쳐 하나의 일에 시간을 들이면 아무리 천재적인 재능이 있는 사람도 언제든 물리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니 시간을 '예약’하는 데 그치지 말고 그 시간을 ‘정하고 보호해야‘ 한다

-> 우리는 흔히 일정만 잡아두고 실제로는 다른 일에 빼앗기거나 지켜내지 못할 때가 많은데요.

여러분은 자기 성장이나 목표를 위해 확보해둔 시간을 잘 보호한 경험이 있나요?
없다면, 앞으로 시간을 지켜내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할 수 있을지 함께 이야기 해봅시다.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유종의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