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투자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서울투자 기초반 7기 16조 부원남]

1.아는 지역도 다시 한번

강의 지역에 앞마당이 나오면 자체 테스트 모드에 들어간다. 강사님이 설명해 주시는 부분과 내가 알고 있는 부분이 일치하는지,어느 부분을 빼먹고 있는지,내가 몰랐던 부분은 무엇인지 등등.


이번 동북부 지역인 성동구,동대문구,광진구,성북구 중에 두 곳이 앞마당이고 나머지 지역도 자주 지나가는 지역이라 더욱 몰입되어 강의를 들을 수있었다.내가 몰랐던 선호도 요인이나 단지들이 나올 때마다 반성하며 그 곳을 찾아보고 리마인드하였다.


앞마당 지역은 대부분 알고 있던 사항이었어도 강사님이 다각도로 설명해 주시는 부분이 좋았는데

각 지역의 연령층과 그 지역의 특징을 연결시키는 부분, 시야를 좁게 보지 말라는 부분이 인상 깊다.

(각 구별로 임장하다보니 지역과 연계되는 부분까지 함계 고려해야한다는 것,지하철 호선별 중요도,환경은 상업시설과 자연환경을 다 고려해야한다. 등등)



2.투자 단지 찾아보기


비교 평가는 임장을 통한 입지 분석이 완료된 후에 각 단지들의 시세를 확인하고 투자한다.


성동구 단지 중에서 역에서 먼 신축,역에서 가까운 구축을 비교해 주셨는데

가치가 비슷하다면 내 상황에 맞는 투자를 해야한다는 걸 확인 시켜주셨다.

사실 이 두 단지는 잘 아는 지역인데 이렇게 비슷한 시세를 보이는지는 몰랐다.

나라면 구축에 투자할 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구축은 입지가 훨씬 좋지만 수리비 등 투자금과 관련하여 고려해야할 사항이 있고,

신축은 수리비 걱정은 덜 하는 부분,

즉, 입지 비교를 통한 저평가 단지를 뽑는 것과

1등 뽑기는 다르다는 것을 다시 한번 배우는 계기였다.


생활권내 시세리딩 단지는 얼마인지,투자금 최저 단지,전고점 대비 많이 떨어진 단지 확인하기

를 통해서 비교평가를 해보자.


[궁금점]

너무 적은 절대가 안에서 단지를 찾으려는 것보다 10억 이상 되는 단지들도 확인해봐야한다는 의미는 알것 같다. 하지만 예전에 잔금 가능한 단지들만 투자하라고 했던 것 같은데 이번 강의에서 강사님의 늬앙스는 10억 넘는 단지를 감당 가능한 사람들만 보라는 말은 아닌 듯하다.

잔금리스크 보다는 투자금에 더 촛점을 맞춰야 하나?



댓글


user-avatar
뷰가공user-level-chip
23. 12. 26. 22:18

부원남님 고생하셨습니다 ^^! 역시나 부원남님 글을 보면.. 다시 복습이 되어서 참 좋은것 같습니다 !! ㅎㅎ

user-avatar
꿈시부user-level-chip
23. 12. 31. 11:03

리스크가 더 중요하지 않을까욤??? 아니면 주전으로 내려오는걸 보라는거 같긴했느데...전세껴있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