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강후기

[열기 88기 1사천리로 등기7조 모애옹] 자모님과의 약속, 25년에 투자했습니다! - 4주차 강의 후기

25.09.28

[초보자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마지막 4주차 강의라니 시간이 정말 빠르네요. 열기 재수강을 통해 놓치고 있었던 것들을 돌아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이번달 충전한 의지력과 마인드를 가지고 다음달 지방투자실전반 찐하게 몰입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타이밍은 시기가 아니라 가격이다

“강남 부동산 사서 버티면 되는 거 아니야? ”

 

강의에서 강남에 있는 단지를 보유하지 못해서 수익을 내지 못한 케이스를 보여주셨습니다. 가치가 있는 부동산이라도 쌀 때 사야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싸게 사지 않더라도 긴 시간 버티면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고려해서 보유&매도를 결정해야 된다고 하셨는데요. 하지만 우리는 아직 사고가 무르익지 않았기 때문에 내가 가진 물건이 오르지 않는다면 팔고 싶어진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타이밍(가격)을 꼭 고려해서 투자해야 됩니다. 여기서 타이밍이란 시기가 아닌 가격이라는 것. 우리의 뇌를 갈아 끼워야 된다고 하셨습니다 🤯

 

똘똘한 1채로도 부자가 될 수 있지만, 그런 물건을 보유하려면 어느 정도 현금이 있어야 된다고 말씀하셨는데요. 매수가 끝이 아니라 전세 운영과 리스크도 생각해야 된다는 점을 다시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12월 처음 열기반 수업을 들었을 때는 부동산 사이클이 현재 겨울인지 봄인지 알 수 없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이번 강의에서 어떤 지역은 봄 → 여름의 단계를 지나고 있고 어떤 지역은 겨울 → 봄의 단계로 접어들었다고 하셨습니다. 정말 투자 싸이클에 따라 계절이 변해가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 실전 투자 프로세스

 

저는 전임의 벽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그간의 노력을 통해 그 벽을 허물었지만 아직 완전히 떨쳐낸 것은 아닙니다. 약간의 허들이 있는데요. 전임을 하다보면 원하지 않는 매물까지 매임 예약하거나 거절을 잘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번에 자모님의 전임 사례를 들으며 복기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BM: 전임 복기를 통해 나만의 시나리오 만들어보기

 

그리고 우리는 매수여부를 판단할 때 ‘금방 오르겠지? 돈 벌 수 있겠지?’ 가 아닌 ‘싼 가격에 매수해서 시세 차익이 날 때까지 보유한다’를 장착해야합니다.

 

투자는 매수가 끝이 아니라 시작이며 전세까지 맞춰야 투자의 과정이 끝나는데요. 전세놓기의 골든 타임은 2달전(D+60) 이라는 것을 잊으면 안되고 전세도 타이밍(시기)! 내 물건이 1등이 될 수 있게 해야합니다.

 

✅ 투자자로 성장

묘목(~9개월) 단계인 저는 이제 나무가 되기 위해 실전 강의를 수강할 것입니다. 그리고 올해 남은 3개월 동안 앞마당을 꾸준히 늘려갈 것이구요. 저는 노후 준비에 그치지 않고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기 때문에 내년, 내후년 열매를 맺기 위해 독강임투에 시간을 계속해서 투입할 것입니다. 

 

다음달 지방투자실전반을 앞두고 내가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계속 하고 있었는데요. 의문을 가지지 않고 나는 해낼 것이라는 생각만 가지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머리가 아닌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실행하겠습니다. 

 

 

 

 

올해 3월 서울투자기초반에서 자모님 강의를 처음 오프라인으로 들었습니다. 저희 수강생들은 자모님과 ‘25년에 서울 투자한다’는 약속을 했고 이때 부터 목표를 향해 달려나가기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문제들을 뻥뻥 걷어차며 결국 25년 상반기에 자모님과의 약속을 지키고 서울 투자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25년 ‘원씽’을 이룰 수 있게 도와주신 자모님께 너무 감사드리고 열기 4주차 좋은 강의도 너무 감사드립니다.

 


댓글


모애옹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