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초보자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초보자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저는 사실 3강 주우이님의 강의를 듣기 전에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했었습니다..!
가이드를 따라서 작성을 할 때에는 ‘일단 이렇게 하는 거구나..’ 싶었는데,
주우이님의 강의를 듣고 나니 왜 이렇게 하는지, 각 입지나 수익률을 어떻게 분석하는 것인지 감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여러가지 사례를 통해 설명해주시는데,
매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과거의 전고점과 전저점을 통해서 어떤 것을 파악할 수 있을지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수익률 파악]
저는 강의를 들으면서 저의 예산에 맞는 단지들을 리스트업하고 있었는데요,
일단 물건들을 뽑아놓기는 하는데 어떤 순서로 어떻게 접근해야할지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이때, 저평가가 절대적 저평가와 상대적 저평가로 나뉘며,
‘절대적 저평가 물건 중 가격 고정 비교→입지 별 비교’ 순으로 앞마당을 늘려가며 진행해야한다는 힌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동탄→영통→수지 순으로 임장 가신 사례는 딱 제 상황과 맞아서 바로 적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때, 오를 것을 사는 것이 아닙니다. ‘저평가된 것을 사는 것입니다’라는 말씀을 해주셨는데….
머리를 띵하고 맞은 것 같았습니다.
투자를 하고자 생각했을 때 머릿속에 막연히 떠올린 목표는 ‘적은 돈으로 최대수익을 내자!’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아니 웬 걸..? 오를 것을 사는 것이 아니라 저평가된 것을 사는 것이라니..
조급한 생각을 했던 것에 대한 반성이 되었습니다!
명심해야지! 저평가된 것을 사는 것이다!
첫 임장지역 선정에 (1) 선입견을 문제로 꼽아주셨는데,
저 또한.. 이 선입견에 사로잡혀 있었습니다.
저의 경우 영통구에 대한 선입견이 있는데요!
투자자의 관점을 가지고, 다음 임장은 영통구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투자자로서 방향성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댓글
홍디하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