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강후기

[열기88기 2제 two자하러 가시조!! 뭉치맘] 4주차 강의를 완강한 나를 대견해 하며!!!👍

25.09.29

[초보자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열기를 처음 들었던 나를 뒤돌아 보며

 

노후가 무지 걱정되었다. 정말 많은 돈을 연금보험으로 넣으면서 이게 맞나 싶을 때도 있었다.

노후에 따박따박 이라는 것이 정말 필요한데…

어덯게 마련해야 하는지 눈앞이 깜깜…

그래도 어떻게 하든 끝낸…

 

 

       -열기 숙제의 본인의 능력을 한탄하며

 

너무나 다들 출중한 컴퓨터 능력을 보며…

너무 낫선 환경에…으악을 외치며…

아니 나 사무실에서 하는 것만 잘하나..를 엄청 고민했다는

정말 자모님 강의 들으면…컴을 수강 다시해야 하나…

4조 모임에서

조장님 말씀…

본질에 충실해야… 컴에 만드는 것 중요하지 않다…손으로 써도 된다…안심하며…나도 할 수 있다… 월부에 구르다 보면 아는 날이 오겠지…

 

      -가능성을 보며

 

사실 노후가 어떻게 준비되는 지 잘모르겠다..미국주식 들어야 하나…하지만 나처럼 게으른 사람은 도저히 따라 갈 수 없다. 하루 하루 모으는 것만 해도 힘들다…잘 공부하고 열심히 비교평가하여 사 놓은 후에 버티기는 잘 할 수 있다. 신경 안 쓰고 그냥 버티는 것은 정말 잘한다로 스스로를 위로하며…나의 노후 준비 잘 할 수 있다라는 가능성을 마주했습니다. 

그러나 그냥 되는 것은 없다…잘 해야 한다. 노력하는 것만큼 할 수 있다라는 평범하지만 누구나 아는 진리를 다시 가슴에 외칩니다. 내가 학생들에게 지름길은 없다…그냘 건디고 하면 된다라고 했던 것인데…나는 못하고 있었다는 자괴감과… 학생 때 하던 것 다시 돌아가 해야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다시 뛰는 나의 열정에 반응하며

 

다시 할 수 있다는 열정을 불러 일으켜 주신 열기의 모든 선생님과 함께 달려와 준 모든 우리릐 조원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누구나 할 수 있지만 누구나 못하는 것은 아마도 멀고 험난해 보이는 길이라는 것을 여기에 와서 또 느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3년 5년 10년을 버티면 누구나 가능하다는 너바나님의 말씀을 믿으면 한 걸음 나아갑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순호
25. 09. 29. 22:17

뭉치맘님 한달간 함께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뭉치맘님의 열정에 저도 함께 감동받았고 같이 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목표하신 바 꼭 이루실거에요 ! 늘 응원드리겠습니다.

뭉치맘
25. 09. 30. 10:37

여전히 마구 마구 많은 오자 들이 이제야 보입니다. 응원해 주신 맘 감사히 받고...좋은 모범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목표를 향해 가 보겠습니다. 같이 걷는 동지가 되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