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해 염창동아3차 아파트를 매수한 예비 신부입니다.
올해 12.20일에 잔금일 이고
최근 은행가서 주담대 상담을 받았는데
염창동 근처 은행으로 가서 10.20일 이후 상담을 하라고 하더라구요~
그럼 그때 상담하고 바로 주담대를 일으키는건가요?
시스템을 잘 몰라서 문의드립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야무진님:) 내집마련 너무 축하드립니다! 일단 주택담보대출 같은 경우 잔금일 기준으로 2개월 전부터 상담 및 한도 조회가 가능하세요~! 금리 조건이나 한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10월 20일 이후로 상담 받으시라고 하신 내용이구요! - 10월 20일 이후 은행 방문해서 대출 가능 여부, 한도, 금리조건 확정으로 확인하신 후에 - 대출 실행일은 잔금일(12월 20일)에 맞춰 진행하시면 됩니다! 상담하시고 -> 대출관련 서류 준비 -> 심사 -> 대출 승인까지의 순서로 가실거구요. 잔금일 당일에 잔금 송금과 동시에 은행이 주담대를 실행시켜주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출 상담 전에 매매계약서, 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재직증명서 등 필요한 서류가 있을테니 그전에 미리 관련 자료들 은행에 제출하시도록 준비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모쪼록 잘 마무리 되시길 바랄게요:)
안녕하세요, 오닝님 내집마련 축하드립니다 🎉🎉 넵 맞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1~2개월이면 서류 제출 후 → 심사 → 보완 → 대출실행 인데요 오닝께서 대략적으로 주담대가 나오는 금액대를 설정해서 매수를 잘 하셨겠지만, 혹시 모를 상황이 있을 수 있으니 다른 금융사도 꼭 비교해서 더 유리한 은행에서 진행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닝님 잔금까지 마무리 잘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오닝님 화이팅 :)
야무진찌오닝님 안녕하세요. 대출의 경우 상품의 가격 (금리)가 계속 바뀌기도 하고 시점에 따라 각 지점에서 운용가능한 한도가 다 소진되기도 하는 등 변동성이 있기 때문에 일찌감치 알아보고 싶어도 은행입장에서는 잘 상담해주려 하지 않습니다. 보통 두달 전 상담하셔도 진행에는 문제 없습니다. 다만 보통 계약을 두달보다 더 이전에 하는 경우가 있고 계약할때부터 주담대가 얼마나오는지 등이 궁금하시다면 은행원분께 잔금날짜가 두달밖에 안남았다고 하시고 현재 기준으로 대출이 나오는지 확인요청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