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부동산Q&A

예산이 안되는 매물들, 부동산 여러군데 연락해두어도 괜찮나요?

25.09.29

안녕하세요

부동산 방문 경험이 전무하여 선배님들의 조언을 얻고 싶어 글 작성합니다.

 

기존에 보던 11억대 매물들이 최근 시장분위기로 인해 쏙 들어가고 다 12~13억대로 매물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12~13억을 따라가기는 어렵고 제가 가지고 있는 예산대로 12억 이내에서 매매를 하고싶은데요

 

여기서 궁금한 점이 두 가지 있습니다.

  1. 예산이 안되기 때문에 그냥 부동산에 연락을 해서 12억 아래로 매물이 나오면 연락을 달라고 해도 되는 것인지 아니면 실제 구매가능한 매물이 있어야만 부동산에 연락을 해야하는 건지가 궁금합니다.
  2. 12억 아래로 매물이 나왔을 때 연락을 달라고 한다면 부동산 6~7군데 씩 연락을 남겨도 되는건가요?? 아니면 그냥 1~2군데만 남겨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괜히 6~7군데 남겨놓았다가 한번에 연락이 오고 이러면 좀 난처한 상황이 생기지 않는건가 해서요. 그렇다고 1~2군데만 남기기에는 혹시나 부동산 단독으로 가지고 있는 매물이 생길 수도 있지 않을까 해서 고민이 됩니다.

 

주변에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많이 없어서 고민해결이 안되는데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국송이
25. 09. 30. 00:11

짱기님 안녕하세요! 내마기를 수강중인 것으로보아 실거주 내집마련을 준비중이신거 같아요? 예산을 딱 정하고 리스크 관리하시는 모습이 강의 수강을 너무 열심히 잘하신거 같아요~~그럼 실거주 관점에서 제가 같이 고민 나눠볼게요! 아마 지금 선정한 단지의 경우 실거주 편리성에서 원하는 요소를 갖춘 단지를 선정한 것일 것 같아요. 현재 보시는 가격대의 경우 6억 대출의 제약이 있더라도 충분히 다른 실거주 수요자도 볼 수 있는 가격대이다보니 원하시는 가격대까지 절충이 안될 가능성도 있어요. 그래서 현재 관심단지 외에도 조금 가격대가 낮은 단지들도 함께 보면 좋을 거 같아요! 추가로 전화로 하기보다는 현장 방문해서 짱기님이 현재 매수관심이 엄청나게 있다는 모습과 가능한 이사날짜와 중도금으로 지급가능한 현금 수준도 부동산 사장님과 함께 얘기 나눠보면 연락이 올 가능성이 더 높아져요!! 실거주매수 진짜 화이팅입니다!!

쪼코파이a
25. 09. 30. 00:23

짱기님 안녕하세요! 부동산 방문에서 매물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시군요! 1. 말씀 주신 기존 11억대에서 가격이 올라 12~13억대 매물에 대해 문의를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 시장에 내놓는 부동산의 가격(호가)은 매도자의 희망적인 가격으로 실제 이뤄지는 가격인지 아닌지는 매물의 상황과 상태 그리도 매도자의 매도의 이유에 따라 가격의 변동성은 충분히 생길수 있다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단지의 일정 시세가 형성된 수준에서 가격이 내려오기 힘든 단지들도 있는 건 맞지만, 100%의 확률이라고 보기 힘들다라고 생각이 들며 단 1%가 싼 가격인 흔히 급매를 잡게 된다면 안할 이유가 없지 않을까란 생각에 저라면 단지의 매물을 볼때 조금 올라갔던 가격의 매물이라도 예약을 해서 보며, 부동산 사장님께 역시 희망가격 정도에 연락 부탁을 드려볼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짱기님의 기준에 싸다라고 판단되는 가격정도로 여러 부동산에 나의 예산에 맞는 매수가능한 정도를 얘기를 해놓는 것이 좋다라고 생각합니다. 부동산 사장님들만의 가지고 있는 장부 물건 또는 일잘하는 부동산 사장님이 잡아오는 물건들이 부동산 사장님들만다 다르기 때문에입니다. 다만, 싸다라고 보이는 한 매물에 여러 부동산을 통해서 가격적 협상 또는 찔러보는 방식이 된다라고 한다면 여러 손님이 붙어 경쟁이 붙은 것으로 착각하는 매도자가 거둬들이거나 , 가격을 올려버리는 역효과도 나타날수 있다라는 것을 주의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짱기님 매물임장 화이팅입니다!!

부린이는부먹
25. 09. 30. 11:19

안녕하세요, 짱기님 매물임장 관련하여 고민이 있으신 것 같아요~ 우선 부동산을 여러군대 찔러보는 것은 내가 그 단지에 확신이 있을 떄 보통 쓰는 방법입니다 내가 알고 있는 물건보다 더 좋은 물건을 찾을경우 이런 방법을 쓰는 편이에요 소휘 '매물털기' 라고 합니다 ㅎ 나의 예산+@ 금액으로 매물을 보기때문에 2~3억 정도의 차이가 나지 않은 이상 그래도 보는걸 추천드립니다 단순히 부동산을 방문해서 물건을 보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부동산 사장님과의 라포형성을 통해서 그 단지의 진짜 가치를 알 수 있는 경험도 많이 했기 떄문입니다 짱기님께서 지금 고민하시는 부분은 누구나 겪었던 과정이였습니다. 그러니 용기를 가지시고 자신의 내집마련을 적극적으로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짱기님의 내집마련 응원하겠습니다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