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사전예약] 무조건 주문이 들어오는 스스쿠팡 기초반 4기
민군

[사전예약] 무조건 주문이 들어오는 스스쿠팡 기초반 4기
안녕하세요. 스쿠기 3기 수강생 킹제이라고 합니다 :-)
창피하지만 제목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30대 중반이 된 나이임에도 작년까지 경제 관념이 전혀 없었어요.
'돈에 관심이 많으면 속물이다'는 고정관념이 머리에 박혀있어서 남들 다한다는 주식, 재테크도 나랑은 상관 없는 이야기 쯤으로 치부하면서 살아왔죠.
여행을 자주 다니거나 사치를 부리지도 않는데, 있으면 있는대로 없으면 없는대로 쓰는 소비습관 때문에 통장 잔고는 늘 비어 있었던 것 같아요.
돈에 신경을 쓰지 않아 어려운 상황에 몰리면, 그때야말로 돈은 필요 이상으로 중요한 것이 되어버린다.
“보도 셰퍼 - 돈”
20대에 돈이 부족하면 타협할 수 있었지만, 30대에 돈이 부족하면 포기해야하는 것들이 늘어남을 느꼈어요.
올해 1월부터는 정신 차리고 재테크 기초반 수강, 스마스토어 챌린지를 거쳐 스마스트어 기초반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스쿠기 수강 목적은 아래 두가지 였어요.
1) 종잣돈 더 빠르게 확보하기
- 재테크 기초반을 통해 종잣돈을 모으는 시스템을 만들었지만, 모아둔 돈도 없고 월급도 많은 편이 아니라 종잣돈 모으는 속도가 너무 오래 걸렸어요. 남들보다 늦게 시작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수입원을 늘릴 필요가 있었습니다.
2) 월급쟁이 삶에서 벗어날 방법 모색하기
- 50~55세에 은퇴한다는 가정했을 때, 직장에서 일할 수 있는 시간은 15~20년정도 밖에 없더라구요. 은퇴 후 삶과 들어갈 돈은 더 늘어갈텐데, 직장과 월급에 기대지 않고도 독립적으로 일하며 삶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전환할 준비가 필요했습니다.
1. 주문 인증 후기
9월 30일 기준 17건 판매, 13만원의 매출이 발생했습니다.
작은 성과지만, '계속 해봐도 되겠다'는 생각과 믿음이 한발 더 나아가게 하는 것 같습니다.
첫 주문은 9월 19일에 쿠팡에서 받았는데,
졸린 눈으로 알람을 끄고 핸드폰을 봤을 때 잠이 화들짝 깼던 기분 좋은 기억이 있네요 :-)
1강 강의가 시작된 날짜(8월 27일) 기준으로는 23일만에 첫 주문을 받았고,
마켓에 상품을 등록한 일자(9월 13일)기준으로는 6일만에 첫 주문을 받았습니다.
2. 하루에 어느 정도 부업에 시간을 투자했나요?
평일은 매일 퇴근 후 2~2.5시간 동안 상품 키워드와 마이카테 가공 작업을 해요.
주말은 토요일 일요일 합쳐서 4~5시간 동안 이미지, 속성 가공, 상품 등록, 기타 오류 수정 등을 진행하고 있어요.
시간으로 치면 한 주에 14~17.5 시간을 투자하고, 150개의 상품을 가공하고 등록하고 있습니다.
좀 더 욕심내서 해볼 수도 있지만, 지치지 않고 오래하기 위해서는 내 일상을 깨뜨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느껴서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지속하려고 합니다.
속도의 차이는 있지만 일정 수준이 지나면 결국 비슷해지는 순간이 온다고 생각해요.
각자에게 맞는 속도와 호흡으로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3. 포기하지 않고 결과를 만들어 낸 나에게 칭찬을, 함께 한 동료들에게 감사의 한마디
스마트스토어 기초반에는 ‘놀이터’라는 카톡방이 있어요.
저는 매번 눈팅만 하고 있지만 다른 동료 대표님들이 올려주신 질문과 팁,
언제나 모든 질문에 친절히 답변해 주시는 월부 피치님과 선배 대표님들의 답변을 보며 많이 배웠습니다.
덕분에 무사히 완주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앞으로 매출 인증 게시판에서 종종 뵙고 인사 나눠요!
4. 마치며
이제 막 스마트스토어 운영을 시작한 초보셀러이자 아직 기초반 밖에 듣지 않은 수강생이지만, 민군님의 스마트스토어 방식은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화려한 기교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꾸준함과 성실함이 필요한 과정이라 생각해요.
내가 투자하고 노력한만큼 결과물로 돌아온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후기 인증하고 오늘도 작업하러 가봅니다 :-)
곧 다가올 추석 연휴 다들 잘 보내시고,
부자되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킹제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