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초보자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S밀리입니다.
이번 한 달 동안은 수강생으로서는 아쉬운 부분이 많은 한 달입니다.
그럼에도 이렇게 뒤늦게 완강하고 강의 후기까지 완료하며
완료주의!!는 했다 라는 생각으로 위안삼고 10월을 맞이하려고 합니다.
이번 4주차 자모님의 강의를 통해 현 투자 시장, 매수부터 매도까지의 프로세스, 그리고 절대 손해보지 않는 법까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 어떤 내용보다도 강의 서두에 말씀해주신 현 시장의 대한 해석이 너무 좋았습니다,,,
월부가 커리큘럼 중 가장 1번 입문 기초반인데도,,,
자모님께서는 모든 걸 나눠주시려고 애 쓰셨던 모습과 그 진심에 리스펙을 보내드립니다.
“지금은 패닉바잉장이 아니에요. 현재는 ‘실거주자‘들이 움직이는 시장이에요. 부동산은 타이밍 싸움이에요. 우리가 부동산을 살 수 있는 건 찰나의 시기라고 생각하는데 그게 아니에요. 우리는 그냥 쌀 때 사는 거예요. 그래서 언제 매수하고, 언제 매도하는지 그 타이밍이 제일 중요해요. 근데 지금은 좋은 타이밍이 될 수 있어요.”
6.27, 9.7 대책 이후 현재 수도권 시장은 혼란스러운 시장입니다.
너나위님께서 유튜브에서 말씀해 주셨듯이 정부의 규제는 아이러니하게도 우리를 안심시키면서 조급하게 만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이번 달 임장지에서 시세를 딸 때와 매물 임장을 할 때의 가격 차이는 몇 천이었습니다.
그만큼 부동산을 매수하는 데 제약을 걸어 놓았음에도 불구하고,
매수자들은 조급한 마음을 가지고 너도 나도 매수하고 있습니다.
몇 몇 부동산 사장님들께서는 “너 아니어도 살 사람 많아~”라는 스탠스를 취하고 계신 걸 현장에서 느꼈습니다.
물론 현재 이 매수자들은 거의 대부분 실거주자입니다.
열반스쿨 기초반인 만큼, 월부에 막 입문한 분들이 많이 계신 강의인 만큼
실거주자든 투자자든 현재 조급한 마음을 가지고 부동산을 매수하면 후회가 남을 수 있기 때문에 강의 서두에 말씀해 주신 것 같습니다.
다만, 그렇다고 사지 말라는 게 아니라 오히려 사야 하는 시기입니다.
제가 이해한 바로는 한 마디로 정의하면,
’지금은 매수해야 할 때지만 막 매수하면 안 될 때‘라고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제 눈에 들어온 내용은 부동산의 계절, 즉 사이클입니다.
초보 투자자로서 가장 매수하기 좋은 시기는 늦겨울과 초봄 시장입니다.
겨울 시장은 싸게 살 수 있는 기회가 널려 있지만 초보자가 결정을 내리기엔 어려울 수 있으니 특히 더 좋은 시기는 봄 시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가 바로 그 봄 시장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은 매수해야 할 때!!! 하지만 막 하면 안 될 때,,,ㅎㅎ
봄 시장엔 약간은 오른 가격에 사야 하지만,
전세 또한 많이 오르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투자금을 줄일 수 있습니다.
현재 서울/수도권 봄 시장에는 여전히 좋은 단지이지만 가격이 많이 오르지는 않은(저평가), 하지만 전세는 더 귀해져 전세가는 올라오고 있는 투자처가 많습니다.
막 매수하면 안 되지만 그런 투자처를 찾았다면? 용기를 내어 매수할 때라는 것!!!
추가로 자모님께서 전화 임장을 했던 부분을 나눠주셨습니다.
어떻게 하시는지를 더 자세히 들을 수 있었고,
이번에 똑같이 해봐야겠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한 가지 기억에 남는 꿀팁은 통화하면서 바로 투자하겠다고 말하지 않는 것!
바로 투자자라고 하기보다 대화를 하다가 자연스럽게 투자할 거라는 의사를 밝히게 되면 부동산 사장님의 달라지는 반응을 캐치할 수 있고, 이는 나에게 더 유리한 부동산 사장님을 선별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현재 어떤 시장인지, 내가 취해야 할 스탠스는 무엇인지, 내가 취해야 할 행동은 무엇인지, 매물임장부터 매수, 추후 매도까지 전체적인 흐름이지만 아주 자세히 배울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너무 하늘 같은 자모님이지만
자모님께서도 아주아주 인간적인 면이 있었다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저 또한 할 수 있다!!! 용기와 희망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적어도 강의도 기차표도 취소한 적은 없으니까! 좀 더 나은 걸까요??^^;;
끝으로 월부 커리큘럼이 얼마나 체계적으로 잡혀 있는지,
누구든 마음만 있다면 커뮤니티와 커리큘럼을 활용하여
내집마련과 행복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겠다라는 확신이 더 짙어졌습니다.
초심으로 돌아가고자 재수강하게 된 열반스쿨 기초반!
덕분에 정말 후회없이 마음을 다잡고 다시 한번 1년을 빡세게 달려볼 준비가 된 것 같습니다.
오늘도 자모님이 자모님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
S밀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