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추천도서후기

[열중47기 8지 않을 좋은 자산만 사조 행복한행복이] 16. 부자의 언어

25.10.01


책 제목 : 부자의 언어

저자 및 출판사 : 존 소포릭 / 월북

읽은 날짜 : 2025.10.01.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부의 언어 #부의 철학 #부의 덕목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월부 추천 이유

 

“삶의 지혜와 부의 철학을 일깨우는 힘"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성공적인 부동산 사업가로 부를 일군 저자가 들려주는 ‘부를 향한 인생 수업’

 

2. 내용 및 줄거리 + 느낀점

 

시간표는 시간에 관한 계획이다. 경제적 고통은 시간표 없는 시간에서 자라난다. 변화를 바란다면 주간 시간표를 변화시켜야 한다. 아무 생각 없이 일을 많이 하는 데에 문제가 있다. <그릿>에서 앤절라 더크워스는 새로운 성취 공식을 소개한다. 

 

재능 X 노력 = 기술, 기술 X 노력 = 성과

 

이 공식에서 알 수 있듯 재능부터 성과까지 이어지는 데는 노력 요소들이 두 번 작용한다. 명확한 목표만 있다고 부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오직 하루하루 우리가 무엇을 하느냐가 중요하다. p.194

 

추천 도서를 읽을 수록 다른 도서에서 이전에 읽었던 도서 언급을 보면 무척 반갑다. 시간은 누구에게나 똑같이 주어진다. ‘경제적 고통은 시간표 없는 시간에서 자란다’는 문장이 지난 날들을 아프게 한다. ‘하루 목표’만 세우는 것보다 30분 단위로 계획표를 세우니 훨씬 효과적으로 시간을 사용할 수 있었다. 오늘, 이번 주, 이번 달, 올해의 목표를 다시 세우며, 목표 달성은 오늘 하루의 작은 나비 날갯짓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기억해야겠다.

 

가장’ 원하는 것과 ‘지금’ 원하는 것을 기꺼이 맞바꾸라. 행동의 동기가 마음 깊은 곳에 있을수록, 저항을 견뎌내고, 핑계를 만들지 않고, 희생을 선택하고, 좋은 계획을 세우고, 계획을 따르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게 될 것이다. 거대한 대의는 모든 역경을 감내하게 해준다. 뭔가를 정말로 바란다면, 그 방법을 찾게 된다. 그렇지 않다면, 핑계를 찾게 될 것이다. 성공에 대한 자신만의 결의가 그 어떤 것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늘 마음에 간직하라 p.199

이번 달 독서의 원씽은 “가장 중요한 일을 가장 중요한 일로 만들고, 가장 먼저 하라”이다. 유혹은 늘 달콤하다. 늘 오늘이 마지막 날이라 생각하며 내 인생을 한 문장으로 정리했을 때(원씽) 도움이 되지 않는 생각과 행동은 과감히 선을 그어야 한다. 이 다짐을 매일 확언하며 흔들림 없이 지켜가겠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부의 철학을 배울 수 있었으며, 계속 가난한 삶으로 돌아가려는 등장인물의 모습을 보며 반면교사 삼을 수 있었다. 

 

4. 적용할 점
: 가난하지만 익숙한 삶으로 돌아가려는 인물이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을 매뉴얼화 하기, 잘 보이는 곳이 붙이기.

 

5. 기억하고 싶은 문구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고 말하지 마라. 하루는 헬렌 켈러, 파스퇴르, 미켈란젤로, 마더 테레사, 레오나르도 다 빈치, 토머스 제퍼슨,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에게도 똑같이 24시간이다.” 

아이들에게는 현재 진행형인 지침이 필요하다. 많은 이유로 가난한 사람들은 가난한 채로 남는다. 그리고 가장 많이 통제할 수 있는 요소는 일상적인 행위들과 생각이다. 과거의 사슬을 끊어내지 못한다면, 절대로 가난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이다.”

 

“부란 삶의 방식일지도 몰라. 올바른 일을 하는 것에 기반을 둔 삶의 방식 말이야. 올바른 일을 오래 할수록 그 일들이 우리의 습관이 된단다. 습관은 우리를 나아가게 하고, 결국 우리를 지배하지.”
 

 


댓글


디그로그
25. 10. 01. 16:12

부자의 언어를 이렇게 하루만에!! 행행님 짱이예요 진짜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