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11월 돈버는 독서모임 - 워런버핏 삶의원칙
독서멘토, 독서리더

1. 책 제목: 그릿
2. 저자 및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 9
[Chapter1. 그릿이란 무엇인가]
p.29 분야에 상관없이 대단히 성공한 사람들은 굳건한 결의를 보였고 이는 두 가지 특성으로 나타났다. 첫째, 그들은 대단히 회복력이 강하고 근면했다. 둘째, 자신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매우 깊이 이해하고 있었다. 그들에게는 그릿이 있었다.
p.75 거듭해서 하다 보면 타고난 재능이 없는 일도 제2의 천성처럼 된다는 것을 깨달았죠.
p.129 웨스트포인트와 내셔널 스펠링 비의 연구를 종합했을 때 성숙한 그릿의 전형들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네 가지 심리적 자산이 드러났다. 첫째는 관심이다. 열정은 당신이 하는 일을 진정으로 즐기는 데서 시작된다. 둘째는 연습니다. 셋째는 목적이다. 마지막 넷째는 희망이다.
[Chapter2. 포기하지 않는 나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열정의 원천이 되는 한 가지는 흥미다. 그리고 또 다른 원천은 목적 즉, 타인의 행복에 기여하겠다는 의도다.
p.204 자기 일을 천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생업이나 직업으로 생각하는 사람들보다 투지가 강하다. 자신의 일을 천직이라고 생각하는 행운아들은 내 일이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어준다고 단언한다. 그리고 그들은 자기 직업과 전반벅 삶에 대한 만족도 가 가장 높은 듯 보인다.
[Chapter3. 내면이 강한 아이는 어떻게 길러지는가]
p.315 우리 가족에게는 ‘어려운 일에 도전하기’ 규칙이 있다. 첫째는 엄마 아빠를 포함한 온 가족이 어려운 일에 도전해야 한다는 약속이다. 두번째 조항은 어려운 일도 그만둘 수 있다이다. 하지만 적어도 스스로 약속한 기간까지는 시작한 일을 끝내야 한다. 마지막 조항은 스스로 어려운 일을 선택한다는 것이다.
p.359 그릿이란 한 번에 한 걸음씩 계속 나아가는 것이다. 흥미롭고 목적이 뚜렷한 목표를 굳건히 지키는 것이다. 매일, 몇 주씩, 몇 해식 도전적으로 연습하는 것이다. 일곱 번 넘어지면 여덟 번 일어나는 것이다.
p.68 탁월성의 실체는 무엇인가? “사고를 한 방향으로 모아 모든 것을 소재로 활용하며 자신과 타인의 내면을 부단히 관찰하여 어디에서나 본보기와 자극을 찾아내고, 지칠 줄 모르고 자신의 방식으로 결합시키는” 사람들이 위대한 업적을 이룬다.
평소 끈기가 약하고 의지가 금방 죽는 스스로를 돌아보며, 지금이라도 나는 나를 잘 키워야겠다고 생각했다. 새로운 걸 처음 시작하면 처음에는 호기심과 재미로 시작하지만, 그러다가 힘든 구간을 만나면 좌절하고 좌절하다가 그만하곤 했다. 하지만 투자는 그런 취미 수준으로 해나가긴 어렵고 이런 자세로라면 살면서 어떤 것도 이뤄낼 수 없다. 내 자신에게 어려운 테스크를 주고 이겨내며 나의 성장을 응원하자. 내 성장을 응원하며 하나하나 레벨업해나가는 내 자신에게서 성취감을 느껴보자.
★ BM할 것:
하기로 정한 건, 하기로 정한 기간 동안은 꼭 해내기.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솔티카라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