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를 들으면서 ‘내가 굉장히 무지했구나’를 깨달았어요. 금리나 공급 등 항상 들어온 단어들이었지만 뉴스 등에서 들었을 때는 사실 별 생각없이 지나가고 왜 상관관계가 있는지도 모르고 ‘그런가보다~’하고 따라가기 급급했던 것 같아요. 그런데 강의를 듣고 하면서 이전의 뉴스들도 이해가 가고, 내가 부동산에 관심있다고 생각했던건 생각뿐이었다는걸 깨달았어요. 내가 스스로 알아보고 습득한 지식만이 나를 성장시킬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제 30대 신혼부부인데 집을 산다는 개념자체가 참 부담스러웠어요. 아직 주변에 자리 잡는 친구들도 많지 않고, 결혼을 하거나 내집마련을 하는 친구들이 없어 막막하기도 했거든요. 큰 돈을 쓰는 데 있어서 결정이라는 것도 무섭고, 내가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자신감도 없었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내가 지금 현재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자는 생각과 함께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돈을 잘 활용해서 내집마련을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어려운 것도 있지만 강의를 듣고 내집마련하고자 하는 분들의 열정을 같이 배워갈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너나위님의 마음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주변에 사실 재테크나 내집마련으로 성공하신 분이 없다보니 굉장히 막막하게만 느껴졌던 부분들을 동네 삼촌 같이 풀어주셔서 좋았고, 인생에 대한 내용들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2.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강의를 들은 내용을 다시 정리하고, 내가 이해할 수 있도록 반복한 뒤에 최근 부동산 뉴스를 살펴보고 그 상관관계 등을 이해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