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너나위, 자음과모음, 권유디, 코크드림

1) 잊기 전에 기록하기
초수강생이면 투자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는 것을 목표로, 일단은 임보 템플릿을 채우는 것을 목표로 해야한다. 아는 것을 실행하는 것 자체가 성장이며, 해보는 것 자체가 성장이라고 하셨다.
투자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내가 잘 아느 영역에서만 투자한다. 가치가 있으면서 싼 가격/적당한 가격의 투자. 매수하고 가격이 가치를 찾아갈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다. 모르는데 투자하지 않으며 투자하는 데 필요한 노력을 들임으로 인해서 가질 수 있다. 들썩거리는 욕망을 잠재워라ㅎㅎㅎ
물건에 대해 미련을 갖지말고 빨리 털어버리고 할 수 있는 다른 물건을 찾아봐라.
2) 나에게 적용할 점 찾기
언제 매수하고/매도하고/보유할지는 내가 투자하는 아파트의 가치를 제대로 알 때 해야한다. 남의 도움이 아닌 정석대로 스스로! 임장을 가고 임장보고서를 쓰면서 제대로 한 채 투자 가능하다. 일단 이번달은 노원구에만 집중해서 최대의 아웃풋을 내봐야겠다.
원래 아는 동네라고해서 무작정 임장가는데 급급하지말고 임장가기 전에 자모님께서 알려주신대로 상권/학군 등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고 머리에 넣고 안넣어지면 적어서 가야겠다.
저번달 열기로 워밍업을 했으니 이번달부터는 초보투자자로서의 시간관리/습관관리/멘탈관리에 집중해야겠다. 출근하면서 시세확인하고, 퇴근하고 강의듣고 임보작성하고 한달동안 습관을 만드는 것에 목표를 둬야겠다.
투자하는 직장인이던 직장인 투자자던 아직은 방향을 잡기는 섣부른 것 같다. 물론 빨리 그만두고 싶으면 직장인 투자자로 방향을 정해야하지만 이번달부터 일단 해보고…………………
원래 성향이 완벽하진않지만 완벽주의인데, 완료주의를 계속 강조하셔서 일단 완료를 해놓고 거기에 추가추가해서 보완해나가할까 싶다.
3강이 제일 고비라고 하는데 벌써 1주일 지나서 ¼이나 했고 조모임에 임장에 휘몰아치는 스케줄에 일주일 일주일 또 금방갈 것 같다. 40%밖에 안되는 완강률이라셔서 충격적이지만, 나는 완강할거다 :)
자모님 강의는 열기랑 실준반 두번째인데, 항상 귀에 쏙쏙 들어와서 몰입이 잘 되고 이해도 잘 된다. 그래서 응원해주시면 진심으로 와닿는 것 같고 의지가 뿜뿜 생긴다. 다음주도 힘내보자!
<자모님이 해주신 말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