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1) 잊기 전에 기록하기
초수강생이면 투자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는 것을 목표로, 일단은 임보 템플릿을 채우는 것을 목표로 해야한다. 아는 것을 실행하는 것 자체가 성장이며, 해보는 것 자체가 성장이라고 하셨다.
투자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내가 잘 아느 영역에서만 투자한다. 가치가 있으면서 싼 가격/적당한 가격의 투자. 매수하고 가격이 가치를 찾아갈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다. 모르는데 투자하지 않으며 투자하는 데 필요한 노력을 들임으로 인해서 가질 수 있다. 들썩거리는 욕망을 잠재워라ㅎㅎㅎ
물건에 대해 미련을 갖지말고 빨리 털어버리고 할 수 있는 다른 물건을 찾아봐라.
2) 나에게 적용할 점 찾기
언제 매수하고/매도하고/보유할지는 내가 투자하는 아파트의 가치를 제대로 알 때 해야한다. 남의 도움이 아닌 정석대로 스스로! 임장을 가고 임장보고서를 쓰면서 제대로 한 채 투자 가능하다. 일단 이번달은 노원구에만 집중해서 최대의 아웃풋을 내봐야겠다.
원래 아는 동네라고해서 무작정 임장가는데 급급하지말고 임장가기 전에 자모님께서 알려주신대로 상권/학군 등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고 머리에 넣고 안넣어지면 적어서 가야겠다.
저번달 열기로 워밍업을 했으니 이번달부터는 초보투자자로서의 시간관리/습관관리/멘탈관리에 집중해야겠다. 출근하면서 시세확인하고, 퇴근하고 강의듣고 임보작성하고 한달동안 습관을 만드는 것에 목표를 둬야겠다.
투자하는 직장인이던 직장인 투자자던 아직은 방향을 잡기는 섣부른 것 같다. 물론 빨리 그만두고 싶으면 직장인 투자자로 방향을 정해야하지만 이번달부터 일단 해보고…………………
원래 성향이 완벽하진않지만 완벽주의인데, 완료주의를 계속 강조하셔서 일단 완료를 해놓고 거기에 추가추가해서 보완해나가할까 싶다.
3강이 제일 고비라고 하는데 벌써 1주일 지나서 ¼이나 했고 조모임에 임장에 휘몰아치는 스케줄에 일주일 일주일 또 금방갈 것 같다. 40%밖에 안되는 완강률이라셔서 충격적이지만, 나는 완강할거다 :)
자모님 강의는 열기랑 실준반 두번째인데, 항상 귀에 쏙쏙 들어와서 몰입이 잘 되고 이해도 잘 된다. 그래서 응원해주시면 진심으로 와닿는 것 같고 의지가 뿜뿜 생긴다. 다음주도 힘내보자!
<자모님이 해주신 말씀>
댓글
그미333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