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추천도서후기

[지투26기 ㄱ1세 가득한 우리 9명은 우피레인저🔥🔥 따뜻한부자b] 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 독서 후기

25.10.06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

저자 및 출판사 : 이하영, 토네이도

읽은 날짜 : 2025.10.5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무의식 #삶의 기본기 #즐겁게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저자는 사람을 치료하고 삶을 치유하는 의료 인문학자이다. 지독하게 가난했던 흙수저에서 대한민국 상위 1%의 부를 이룬 의사이자, 책과 유튜브를 통해 수많은 독바의 삶을 변화시킨 인생 멘토다.

<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는 저자가 인생의 역경을 극복하고, 오늘의 부와 행복을 펼쳐내는 과정을 담고 있다. 지금의 성공은 이미 스무 살에 상상하고 생각해왔던 것으로 ‘미래에 대한 앎’이 꿈을 현실로 만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결핍, 두려움, 가난’으로 각인된 무의식을 ‘풍요, 감사, 부’로 송두리째 바꾸어 인생을 퀀텀 점프할 수 있도록 이끈다.

 

 

2. 본 것

 

무의식이 현실을 만든다

무의식에 박혀 있는 이미지가 생각으로 떠오른다. 무의식에 각인된 생각의 씨앗이 관념이고, 이 관념이 생각으로 떠오르는 것이다. 생각의 씨앗이 자라서 현실이 된다. 관념인 씨앗과 현실인 열매는 연결되어 있다. 현실을 바꾸는 가장 강력한 힘은 이 무의식의 씨앗에 있다. 무의식에 풍요, 감사, 부의 씨앗을 심고 각인하라. 

 

미래를 기억하는 힘

미래는 상상을 통해 인식하는 마음 속 이미지다. 내가 꿈꾸는 모습을 상상하고, 그 상상이 일상이 될 때, 상상은 기억으로 넘어간다. 그러면 그 상상은 앎이 되고, 내가 꿈꾸는 모습의 느낌은 나의 생각과 말과 행동을 바꾼다. 말과 행동이 바뀌면 그것을 만드는 생각도 바뀌게 된다. 나도 모르게 하는 생각이 무의식에 각인된다. 무의식에 박힌 관념(생각)의 씨앗이 바뀔 때, 미래가 바뀌게 된다. 무의식이 삶의 방향을 바꾸고, 내면에 단단히 박힌 그 관념이 미래의 모습인 것이다. 사소한 말투, 일상적 행동 하나가 미래를 이끌고 있다. 상상이 기억으로 넘어갈 때, 우리가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다. 기억이 된 상상의 힘이다. 그것이 미래의 앎에 대한 깨달음이다. 미래를 기억할 때 그 미래가 나에게 펼쳐진다. 

 

대중과 다른 삶을 살아라

대중과 다른 3가지를 행하라. 첫째, 기록하라. 책에서 읽은 문구, 산책하거나 명상할 때 떠오르는 생각도 기록한다. 둘째, 명상하라. 조용히 자신의 호흡에 집중하며 딱 3분만 명상한다. 명상은 나와의 만남이며, 나의 호흡을 일으키는 자와의 만남으로 마음 공부의 시작이다. 셋째, 움직여라. 하루에 최소 30분 운동해라. 움직일 때 몸은 가벼워지고, 이 가벼워진 느낌이 마음의 무게도 덜어준다. 저자는 이렇게 삶을 변화시켰다. 쓰고, 명상하고, 움직였다. 그리고 꾸준히 이 세 가지를 반복했다. 

 

시간, 공간, 인간을 리셋하라

‘당신이 자주 가는 곳, 만나는 인간, 읽는 책이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려준다’ 괴테가 한 말이다. 독서 시간, 단골 공간, 친구들이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알려주고, 그 3간이 우리의 가치를 결정한다. 책을 읽게 하고, 몸을 쓰게 하고, 명상하게 하는 공간이 저자를 변화시켰다. 삶의 기본기는 공간이 주는 선물이었다. 그리고 주변에 좋은 사람으로 채워질 때, 그 관계는 나의 운이 되어 나를 행동하게 한다. 우리의 소중한 시간을 반짝반짝 빛나는 사람들과 보내라. 그들이 당신을 더욱 빛나게 해줄 것이다. 그 관계 속에서 당신의 3간은 빛날 것이다. 

 

3. 깨달은 것

: 이 책을 읽으며 가장 크게 깨달은 점은 ‘현실은 무의식 속에 심어진 씨앗에서 비롯된다’는 것이다. 내가 무심코 반복하는 생각, 사소한 말투, 작은 행동 하나가 결국 나의 무의식에 각인되어 삶의 방향을 결정한다는 점이 놀라웠고 깊은 깨달음을 주었다. 특히 ‘상상이 기억으로 넘어갈 때 미래가 현실이 된다’는 구절은 내가 어떤 마음가짐으로 매일을 살아가야 하는지 명확하게 알려주었다. 결국 내가 품은 상상과 관념이 나의 내일(미래)을 만드는 것이다. 또한 기록, 명상, 운동이라는 단순하지만 강력한 습관이 삶을 변화시키는 열쇠이자 삶의 기본기라는 것도 새롭게 배웠다. 좋은 사람, 투자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 좋은 책으로 나를 둘러싸는 것이 결국 내 미래를 바꾸는 힘이 된다. 앞으로는 의식적으로 감사와 풍요의 씨앗을 마음에 심고, 독서 명상 운동이라는 기본 습관을 꾸준히 이어가며 내가 꿈꾸는 삶의 모습을 현실로 만들어가야겠다. 

 

 

4. 적용할 것

: 내 삶에 가장 먼저 적용하고 싶은 것은 매일 기록하는 습관이다. 책에서 읽은 문구, 하루를 살면서 떠오른 생각, 감사한 순간을 꾸준히 기록함으로써 무의식에 긍정과 풍요의 씨앗을 심고 싶다. 기록은 단순한 메모를 넘어 나의 생각을 정리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힘이 되기 때문이다. 하루에 단 몇 줄이라도 기록을 이어가며, 내가 원하는 삶의 방향을 무의식에 각인시키는 실천을 하고자 한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인생의 연금술>

 

 

 

 


댓글


골 드
25. 10. 06. 22:12

아니 뭐에여어어 우리 중에 가장 먼저 완독!!역시 따부님 최고에여💖🔥

신나는시간1
25. 10. 06. 22:25

따부님 !!!!!!!!! 엄청 빨리 읽으셨네요!!!!!!! 엄청 멋져부러요~~~~~ 최고!!!!!!!!!!!!!!!!!

야근
25. 10. 06. 22:33

와앙 따부님 멋져요!!!! 저도 얼른 읽으러 가야겠어여~~~~ 고생하셨습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