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추천도서후기

[열기 88기 추천도서]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25.10.06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 :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책 제목

저자 및 출판사 : 너나위

읽은 날짜 : 10월 10일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노후준비 #투자는필수 #투자원칙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월급쟁이 부자들의 스타강사이신 너나위님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는 출간한지 6년이 지난 지금도 부동산 부분 베스트 셀러를 차지하는 책으로 월부의 멘토 너바나님의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 한다’와 함께 아파트 투자의 바이블이라 불릴만하다 

 

 

2. 내용 및 줄거리

: 대기업의 평범한 직장인이던 너나위님이 존경하는 회사 선배님들의 권고사직에 충격에 빠져 부동산 투자 공부를 시작해 본인만의 투자원칙으로 아파트 투자를 해 수십억의 수익금을 달성한 과정을 그린 책이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사실 나는 이번이 두번째다. 

작년에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읽고 나서도 충격이었었고 

열기를 듣는 과정에서 읽었을 때는 확실히 받아들이는 부분이 달라졌다. 

 

작년에 이 책을 읽고 나서 내 머릿속엔 ‘회사는 나를 책임져 주지 않는다’와 ‘투자는 필수다’만 있었다면(그럼에도 불구하고 본격적인 투자공부를 안했다는 건 안 비밀) 지금은 예전에 주우이님의 라이브에서 

본인은 재독을 많이 하신다고 하셨고 읽을 때마다 밑줄 긋는 부분이 달라진다고 했던 말이 자연스레 떠올랐는데 

열기과정에서 배운 것들이 문장 하나하나에 있음을 깨달았고(덕분에 복습했음) 아직 내 기준에 베일에 싸인 실전준비반의 일부분을 본 기분이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얻은 것 - 너바나님의 투자원칙인 ‘저환수원리’는 부동산 투자의 공식이라는 점이다(물론 책에선 저평가, 갭, 리스크 관리만 있다) 

 

알게 된 점 - 부동산 투자는 사람과의 거래라는 점이다. 매도자와 매수자가 거래하는 건 아파트라는 부동산이지만

그 거래를 하기 위해선 사람과 사람이 하는 것이기에 매너를 갖고 상대방의 입장을 배려하고 원하는 걸 들어줘야만이 내가 원하는 바를 요구할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 듣게될 실전반 2~4강까지의 내용에 포함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든다.

 

느낀 점

예전 라이브(라이브 방송을 많이 봤…)에서 너나위님이 수강생들이 책 추천해달라 하시면서 본인 책은 오래됐다고 하셨는데 너바나님이 열기에서 왜 이 책을 추천해주셨는지 알 것 같다. 

열기 듣기 전이라면 예습의 의미로, 열기를 듣고 나서는 복습하라는 뜻인 것 같다.

시세 부분은 당연히 지금과는 다르지만 기본 원리는 같기에 몇 번 읽어도 좋을 책인 건 자신한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위에도 언급한, 너무 유명한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 한다’를 추천한다.(안 읽은 사람은 없을 듯)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은 ‘부자의 그릇’이다. 이 책 또한 월부 추천 도서 중 하나인 걸로 알고 있다.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별을향해쏴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