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내집마련 하기 전 꼭! 알아야할 A to Z
너나위, 용용맘맘맘, 코크드림

그동안 나는 운이 좋게도 내 감을 믿고 몇 채의 부동산을 소유할 수 있었다. 20대 중반에 시작하여 몇 해 전에 빌라를 마지막으로 이제는 더이상 욕심내지 말고 현실에 만족하자는 생각을 갖고 몇 년을 보냈다. 몇 채가 있어도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없고 오래된 부동산들이다 보니 누수에 보수에 계속해서 되려 돈이 들어가는 상황인데도 큰 빚 없이 보유하고 있다는 안도감에 재산세를 내 가며 25년을 보내던 중 너나위 님의 영상을 보게 됐고 더 발전을 시켜보자는 의욕이 다시 생겼다.
그동안 왜 활용하지 못하고 쥐고만 있었나 하는 생각에 오히려 있었던 게 좋은 게 아닌 상황으로 된 건 아닌가 생각하게 되었다.
똘똘한 한 채라는 말이 요즘들어 가슴에 깊이 새겨진 요즘이다.
50을 넘어서니 글도 말도 잘 들어오지 않고 용어들도 낯설고 젊은 이들에게 민폐는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고… .
아무튼 너나위 님의 강의를 들으며 무지한 상태였으나 감에 따라 움직였던 것뿐인데 이 정도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 게 운이 좋았구나하는 감사함이 들었다.
이제라도 공부를 하게 돼서 다행스럽기도 하고 내가 끝까지 하겠나라는 의심도 가지만 너나위 님의 믿어달라, 포기만 하지 말라는 말을 되내이며 보내는 하루하루이다.
명절이다. 일도 많고 고민도 많은 연휴를 보내고 있다. 머리가 복잡하지만 계속 가 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