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내집마련 하기 전 꼭! 알아야할 A to Z
너나위, 용용맘맘맘, 코크드림

대한민국에서 살아가는 우리는 살면서 내가 하고싶은 것보다는 남들이 좋아하는 것을 내가 좋아한다고 착각하며 그것을 이루기 위해 부지런히 노력한다.
나는 부동산(아파트)도 그 중 하나라고 생각해왔다.
내 집을 마련해 좋은 동네에서 살면 ‘좋다’는 사람들의 눈을 따라, 혹은 남들이 ‘대단지 아파트’를 매수하니 나도 사야겠다는 지극히 타의적인 이유로 강의를 결제하게 됐다.
좋은 집을 찾는 이유와 방법을 들으며 내가 왜 내 집 마련을 해 자산을 증식해야 하는지, 내 집 마련을 하기 위해 왜 새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제대로 알아야 하는지, 내가 지금껏 어떤 경제관념이 부족해 전세를 살고 있었고 사사로운 것에 사치스러웠는지를 되돌아보게 됐다.
너나위 강사님이 ‘자신과 같이 크게 성공한 사람‘을 (너희들은) 일상에서 만나기 힘들었을 거라는 말이 충격적이었다. 나는 내 주변에 성공한 사람들이 가득하다 믿으며 살아왔는데, 생각해보면 처음엔 그랬을지 모르나 주변을 따라 나도 그저 정체된 삶에 안일하고 게으르게 지내다가 결국 ’삶의 궁핍함‘을 느끼게 된 게 아닐까싶다.
2. 적용해보고 싶은 점
집을 한창 알아보다가 강의를 듣게 된 거라 ’방 3개 보다는 방 2개를 찾아야 하는 이유‘, ’동작구보다는 동대문구가 하급지다‘ ’상승장에선 좋은 집이 더 먼저 많이 오른다‘ 라는 실질적인 답들을 들으며 똑같이 호갱노노와 아실을 쳐다봐도 검색하는 데있어 시야가 넓게 트여진 느낌. 그렇게 트인 시야 덕에 집에 가격은 더 올랐는데 오히려 덜 조급하게 되었다. 여전히 조급하지만 이 후기를 쓰며 마저 더 완벽히 수강해 제대로 뽑아내어 주거적 안정에 도달해보자는 생각이 든다.
댓글
신나는방1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