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벗어나기 위해 블로그 대행 및 강의하는 월벗입니다.
이번달 처음으로 월급 보다 많은 수익을 성공했습니다. 기존에 관리하던 업체에서 한 곳이 추가로 계약을 했고 저번에 강의했던 곳에서 도움이 많이 됐다며 추가적으로 진행을 하게 됐고 금액도 좀 더 플러스해서 받은 효과가 크긴 합니다.
강의야 개인적인 성향에 따라 차이가 있다고 하더라도 가장 기본이 되는 블로그 대행 수익이 꾸준히 늘어 나는건 매우 의미 있는 일입니다.
직장인이 블로그 부업으로 어떻게 400만원의 수익을 낼 수 있을까 의문을 갖는 분들께 제가 현재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안내드리겠습니다.

혹시 시간이 없어서 난 못해!
회사 일이 바빠서 집중해야 해!
아이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어!
네..이 모든 것을 기본으로 한다고 해도 가능합니다.
작년 기준 회사에서 차장 승진을 했고 부업으로 더 바빠진 2025년 회사에서 가장 큰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몸의 피로도는 올라 갔지만 ^^ 저와 같은 시간 활용을 한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예전 연재에도 말씀드렸지만 저는 부천에서 성수역으로 출퇴근 하기에 하루 4시간의 시간을 지하철과 버스에서 보냅니다. 이걸 핑계 삼았다면 전 아무것도 못 했을 겁니다. 하지만 시간의 중요성과 활용도를 높이면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부자든 가난한 자든 유일하게 공통적으로 주어지는 단 하나!! 바로 시간입니다.
여러분은 잘 활용하고 있는지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이 글을 쓰는 시간도 잠시 회사에서 다른 일이 생겨 짬나는 30분을 활용한거니 참고 바랍니다.^^

지금까지 제가 작성한 글을 봤다면 기본적으로 블로그에 대한 이해, 수익화 방법과 방향, 키워드에 대해 알았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글을 써 본 분들은 알겠지만 하나의 포스팅을 완성하는데 참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것입니다.
이 시간을 줄일 수 있고 단시간에 많은 글을 쓸 수 있다면 여러분의 가치는 몇 배 더 상승하게 됩니다.
즉 짬나는 시간을 잘 활용하면 시간과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 회사에서 부업을 하는건 어려운 일입니다. 글을 쓰고 이미지를 편집하고 발행까지 하는건 직장인에게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주로 회사에서 제가 하는 일은 키워드를 찾는 일입니다.
키워드 검색량, 발행량, 지역 키워드, 경쟁 블로그, 상위노출 결과 등 짧은 시간 안에 간단한 검색을 통해서 확인한 후 메모를 합니다. 사실 키워드만 찾으면 ai를 통해서 최적의 제목을 찾거나 글을 쓰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블랙키위, 블덱스, 키워드마스터를 통해 키워드 찾는 일만 하면 여러분의 일이 50%는 줄어듭니다.
뭘 해야 할지 모를 때는 꼭 키워드부터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회사에서 어렵다면 출퇴근길, 화장실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는데 이렇게 하면 비웠던 곳간이 채워지는 기분일겁니다.
글 하나를 완성해야 할 때 점심시간을 활용합니다.
40분이라는 시간에 발행까지 진행해야 하기에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합니다.
키워드를 정리했다면 ai를 통해 임팩트 있는 제목을 3개 추천해 달라고 하면 충분히 맘에 드는 카피라이팅을 할 수 있습니다. 메인, 서브 키워드와 후킹의 조합이 좋습니다.

이후 글을 작성하고 이미지를 만듭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면 무조건 1일 1포스팅을 추천합니다.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글력을 키우고 속도를 높이고 로직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수익화와는 직접적인 관련은 없지만 이후 글을 쓸때 시간을 단축시키며 습관처럼 로직에 맞춰 작성하는 본인을 보게 될 것입니다.
사실 요즘 글을 쓰면 금칙어가 바로 눈에 들어올 정도인데 저 역시 1일 1포스팅 500일을 했고 지금은 7개의 업체 블로그 대행을 모두 직접 작성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완벽보다 완성입니다.!
대충하라는 말씀이 아니라 한 번 시작하면 완벽함을 원하기 보다 완성을 하라는 이야기입니다.
세상에 완벽한 글이 있을까요? 그 평가는 글을 읽는 검색자가 합니다.
우리는 정보성 글을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키워드의 조합으로 포장을 하고 그 안에 스토리와 경험, 정보를 담아 정성스럽게 글을 쓰면 됩니다. 가독성과 체류시간을 높이기 위해 사진, 영상, 인용구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미지 만들고 편집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면 미리캔버스나 캔바 등 유료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월에 약 15,000원을 투자하고 1,500,000원 이상의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한 가지 폼이 익숙해지면 이미지 작업도 매우 쉬워집니다.
퇴근 후 집에 오면 8시, 밥을 먹고 간단하게 설거지나 집안 일을 하고 9시가 넘어 집 앞 카페에 갑니다.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가족의 양해를 구하고 카페를 가는데 확실히 효과는 좋습니다.
약 2시간~3시간을 글을 쓰는데 컨디션이 정말 좋을때는 3~4개를 쓰고 엉망진창 일때는..ㅎㅎ..그래도 1개는 무조건 완성을 합니다.
와이프와의 저녁 반주를 즐기는데 한잔 먹고 그 이후에 다시 카페를 가는 건 2년이 되니 이젠 습관이 되었습니다.
보통 12시, 일이 많거나 새롭게 계약한 곳을 진행 할 때는 공부를 해야 하기에 좀 더 시간을 투자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익숙해지면 일은 쉬워진다는 것입니다.
어떤 일이든 처음 3개월은 매우 매우 힘듭니다. 하지만 3개월이 지나면 업무의 흐름과 중요도를 알기에 물 흐르듯 자연스러워 집니다.
두려워 하지 말고 시작하시면 됩니다.
주말이 제겐 가장 업무의 집중을 높이는 시간입니다. 물론 가족의 행사가 있거나 여행을 간다면 그 시간은 함께 합니다.
특별한 스케쥴이 없다면 오후 2시~오후 5시, 저녁 9시~12시 두 번을 카페에 나가 블로그를 합니다.
직장인이기에 주말 시간은 가장 골든타임입니다. 주말에 다음주를 준비하면 한 주가 편히 지나갑니다.
하고 싶은 일을 하려면 하기 싫은 일을 해야 한다. 하기 싫은 일을 하려면 하고 싶어야 한다. 그래서 모든 일은 “그냥” 해야 하고 시작해야 한다.
사람이 어떻게 이렇게 일하냐고요? 하하..
경제적 보상과 여유, 새로운 계약의 설레임과 긴장감, 성장이 주는 자존감,,,여러분이 생각하는 거 이상 그 성취감은 어마어마합니다.
다만 일의 중요도에 따라 난 좀 더 가족과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월 400이 아니라 월 100만원의 목표를 잡고 그에 맞는 시간 활용을 하면 됩니다.
중견기업에서 세후 400만원을 벌려면 오전 9시~오후 6시, 출 퇴근 시간을 제외하더라도 이만큼의 시간 투자를 해야 합니다.
직장인에게 블로그 부업의 가치는 더 적은 시간을 쓰고 더 큰 가치와 효율을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ai의 발전은 블로거들에게 더 많은 시간적 여유와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못 하는게 아니라 안 하는거 아닌가요?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마음먹기에 따라서요.
블로그나 강의를 하면서 “그렇게 다 알려줘도 되요?” 라는 질문을 받습니다.
저는 늘 괜찮습니다 라고 말을 하는데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다 아는 것도 안 한다는 것입니다.
매년 새해가 밝으면 블로그 부업을 통해 수익화를 만들어 내겠다는 사람들이 도전을 합니다.
1개월에 50% 포기하고 6개월에 90% 포기하고 1년이면 5%도 채 남지 않습니다.
꾸준함만 가지고 있음 블로그는 무조건 됩니다!
왜?
1년만 버티면 상위 5%에서 1%에 들어갈 수 있으니깐요.
여러분에게 주어진 시간을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 글은 40분만에 모두 완성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월 벗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