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강후기

[실전준비반 1강 후기_엠브리즈] 너무 잘하려고 하지말고 끝까지 완료해보세요.

25.10.07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이번 1강 수업을 모두 듣고 임장과 임장보고서에 대한 막연했던 것들이 점점 명확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열기반에서 미니 분임을 해본것 말고는 처음인지라 무엇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몰라서 임장에 대한 두려움과 임장보고서에 대한 막막함이 있었습니다. 근데 그 막막함은 1강 수업을 모두 듣고 나니 어떻게 해야하는지 방법이 보였습니다. 

 

투자를 하기 전 임장을 하고 임장보고서를 작성해서 내 투자금 내에서 가장 가치있고 좋은 곳은 어디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이고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임을 배웠고, 투자 시 가치를 더 잘 볼 수 있는 사람이 유리하다는 것을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앞마당이라는 것은 특정 지역과 단지에 대한 분석을 끝낸 지역이 내 앞마당이 되는 것임을 배웠습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들었던 생각은 내가 아는 앞마당이 많을 수록 내가 더 투자를 잘 할 수 있겠다라는 것입니다. 

비교할 대상이 많아지고 아는 지역이 많다면 내가 투자하려는 곳의 가치와 매물의 가치를 더 잘 알 수 있을 것이기 때문에 더 좋은 투자를 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앞마당을 잘 만들고, 많이 늘려가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내가 스스로 직접 확인해보고 투자한다는 마음을 가지고 움직여야 하고, 아직은 처음 해보는 것에 대한 모르는 것에 대한 두려움으로 낯선감이 있지만 꾸준히 계속 하다보면 어느 순간 투자를 위한 모든 활동이 당연하게 느껴지는 시기가 분명히 올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 분위기 임장 >> 지역 전체 분위기를 본다 (동별 선호도 확인)

   2. 단지임장 >> 우선순위를 가지고 단지를 본다 (단지별 선호도 확인)

   3. 매물임장 >> 지역 안에서 가치대비 싼 단지를 본다 (비교평가 단지 리스트)

 

선호도를 정하는게 중요한데 이걸 안정하면 비교평가가 안되고 틀려도 괜찮으니까 비교를 계속해봐야한다고 했습니다.

매물임장을 잘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자꾸 들지만 해보면 두려움이 사라질거라는 생각이 들기에 일단 도전해봐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리고 강의 중간에 새 아파트로 변화하는 곳의 상권은 변한다고 한 부분에 대해 많은 공감을 했습니다. 

30년동안 마곡동에 살다가 30대 직장 문제로 독립하면서 송파로 이사를 했는데 요즘엔 마곡동에 갈 때마다 매번 놀랍니다. 논과 밭 뿐이었던 동네에 9호선 지하철 역이 생기더니 그 주변으로 대기업 건물들이 엄청 들어서고, 아파트 단지들이 생기면서 땅의 가치가 옛날에 비해 훨씬 좋아졌고, 살기 좋아지고 상권이 변화하고 지역의 분위기가 완전 바뀌는 것을 보며 지역이 어떻게 변하느냐에 따라 가치가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임장은 시간대별로 볼 수 있는게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시간에 가서 확인해보는게 좋다는 것도 알게되었습니다. 

시간대별로 볼 수 있는 분위기와 사람들이 다르다는 사실을 배우며 임장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감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투자자로써의 삶을 살기위해서는 본인만의 루틴을 만들어서 계속 해야한다는 말씀에 독서, 강의, 임장, 투자를 기본으로 해서 루틴을 세팅해보겠습니다. 

 

<<내가 할일>>

출근>>자차운전으로 구해줘월부 시청 30분-1시간

일과>> 업무

쉬는시간>>커뮤니티 전문가글 읽기, 카톡활동, 시세확인

퇴근>> 월부tv시청 

저녁>>저녁식사/정비

저녁이후>>강의/임장보고서/임장

 

시간관리의 핵심은 시간을 쪼개쓰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무얼 하고 있느냐이며, 원씽을 잘 정해서 해야한다는 부분에서 내가 할 일을 잘 정해서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해야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강의듣기와 임장과 임장보고서 쓰는 일을 미루지 말라는 말씀에 강의를 최선을 다해 듣고, 정해진 시간에 임장을 하고 주어진 시간에 가능한 빨리 임장보고서를 마무리하는 것을 습관화 시켜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자모님 강의를 듣고나면 시들어가는 꽃에 물을주면 살아나는것처럼 예전의 습관으로 돌아가려는 마음을 돌이키는 에너지가 되는것 같습니다! 진짜 신기해요! 

이 강의 얼른 다시 듣고 꼭 제 걸로 만들고 임장과 임장보고서도 완료하는걸 목표로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자모님 긴 강의 지루함 없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좀 더 힘내서 분위기 임장도 하고 임장보고서도 열심히 작성해보겠습니다!

 


댓글


엠브리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