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규제, 금리 인하 등 정부정책으로 부동산에 큰 영향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부동산 투자에 대한 의구심이 들던 차 강의를 듣게 되었는데 시장에 대한 관심을 끄고 그 시간에 임장보고서에 더 집중하여 부동산 시세를 찾으라는 말이 와닿았다. 부동산의 진짜 가치를 알게 되면 가격이 정부정책에 따라 변동되더라도 결국 제자리를 찾게될 것.
결국 내 씨드로는 현재 지방 부동산 투자가 적합하다는 판단을 내렸다. 강의를 듣기 전까지 사실 이제 지방부동산은 미래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강의를 들으면서는 내 주관을 버리고 객관적인 사실을 직시해야지.
결국 끝까지 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만 오고, 지나고 나서야 기회인 줄 깨닫게 된다.
출근 시 독서, 경제기사 확인, 퇴근 시 독서, 시세확인, 저녁 이후 강의수강, 임장보고서를 쓸 수 있어야한다. 이게 습관이 되어야 한다.
이 중에서도 강의수강, 임장보고서, 임장은 절대 미뤄서는 안 된다. 하고 있을때는 이게 될까? 라는 생각을 가져서는 안 된다. 잘 하려고 노력하지 말고 그냥 하자.
역세권이어도 사람들이 선호하는 환경이 아닐 경우 가치가 높지 않음. 마포라도 상권이 없고 낡고 세대수가 작고 등등의 환경이라면 오히려 분당 택지보다 가치가 낮다. 거래가 잘 되는 물건을 골라야 한다.
2.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출퇴근시간, 저녁 이후에 그냥 날리는 시간을 공부에 활용하기. 다들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는데 독서가 왜 그렇게 중요한 것일까? 독서로 깨달음을 얻고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은 뭘까?
처음부터 잘하려고 하지 말고 그냥 하기. 임장보고서 하나를 끝내기. 조원분들이 하는 임장에 잘 참여하기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을 다른 시각으로 보기. 거주민이 아닌 투자자의 관점으로 보고 내 지역을 진짜 앞마당으로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