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양파링 님과 주우이 님의 강의를 듣고
실전에 가까운 강의여서 아주 기대가 많았다.
양파링님과 주우이님의 강의는 생각보다 아주 도움이 많이 되었다.
실제로 수익률보고서를 작성해야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 양파링님의 강의에서는 이론적인 것이든 실제적인 것이든 사용해야 하는 앱 선택까지 빠짐없이 강의하였다.
2번듣고 수익률보고서를 대략적으로 작성하고 다시 3번째로 강의를 들었을 때 다시한번 내가 놓친것을 찾을 수 있었다.
처음에는 강사가 바뀐 다는 것에 대해 왜 그럴까 비용을 내고 너바나님 것을 들으러 왔는데 하는 의문이 있었으나
후배를 키우거나 혹은 화면을 설명하는 것이라서 그럴 수 있겠다는 생각과 양파링님의 똑부러지는 강의가 실제적으로 잘 맞아떨어졌다는 느낌이다.
주우이님은 다시듣기를 아직 하지 않은 상황이긴 하지만 진정성이 느껴져서 주우이라는 사람에 대해서도 뭔가 많이 알아진 느낌이다. 아파트 공부라는 것이 비하하면 과거에 아파트 투기 같이 생각되는 부분이었을 텐데
그것을 아파트와 삶의 경제사다리 같은 느낌으로 승화시키면서 가족의 삶까지 건드리는 느낌을 주었고 억측이 아닌 자연스런 진솔한 표현으로 다가와서 더 좋았다고 생각된다.
월부 닷컴이라는 회사가 강사의 진솔함으로 더 잘 표현된다는 느낌이 들었고, 나라는 사람이 아파트를 공부하기 까지 나자신에게 이 부분을 설득하는 것이 참 어려웠는데 아파트 공부가 불로소득이 아니라 찐 공부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참 많이 들었다. 너바나님의 1과 2 강의에서는 할 수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면은 이번 편에서는 좀 기가 죽었던 부분이 많았다. 수익률 분석이라는 부분이 참 어렵게 다가왔고 하지만 완수의 개념으로 깨알같이 행간을 채워주는 강의로 인하여 일단 해보자고 마음먹고 대충 해내었고 다음에는 더 잘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저절로 든다.
강의를 온전히 따라가면 좋겠지만 내 나이에 기억이 참 어렵고 새로운 개념이 어려운 것인데 내가 3번씩 꼭 들으면서 알아가는 즐거움을 느끼고 있다.
이렇게 살면되지 하고 그냥 살았던 것에서 좀더 비젼보드도 의미있게 다가왔다. 사실 비젼보드를 해마다 하고 있었는데도 더 크게 다가와서 구체적으로 다시 해볼 생각이고, 부동산에 대해서도 피상적인 관념을 바꿔주는 강의라과 생각된다. 24년이 희망차고 꼼꼼히 공부해서 1호 2호를 늘려서 파이프라인을 늘려갈 계획이다.
강의듣기를 참잘했고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
평온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