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투자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서울투자 기초반 8기 27조 호호나무]

안녕하세요~월부 4개월차 호호나무입니다.

외유내강이라는 말이 아주 어울리는 듯한 양파링님의 강의 잘 들었습니다. 제가 힘들 때 즐겨먹으며 힘을 내는 과자 이름과 같아 저와 같이 양파링을 좋아하시나 싶어 묘한 동질감을 가지며 양파링님의 강의를 편한 마음으로 들을 수 있었답니다.(새우깡을 더 좋아합니다만...^^; 양파링님 닉네임을 보며 최애 과자인 새우깡으로 닉네임을 변경해야 하나 하는 생각도 잠시 했었답니다ㅋ)

1강 파워풀 자모님과 달리...^^ 아주 부드럽게 동북권의 핵심분석을 해주셔서 지방에 살아 서울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저에게 아주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왜 지금 동북권을 봐야하는지, 왜 투자를 배워서 해야 하는지에 대해 예시로 설명해주셔서 마음에 잘 와 닿았던 것 같습니다. 점점 부동산 시장 분위기가 안 좋아진다고 하니 아직 공부를 더 해야 한다는 생각도 들고~좋아지기를 기다리자는 막연한 마음도 있는데... 과거 비슷한 사례의 신문기사를 통해 현재의 상황과 비교해주셔서 두려운 마음을 조금 내려놓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동북권의 각 지역별로 중요하게 봐야 하는 생활권별 특징을 키워드를 잘 정리해주셔서 교통만으로 판단하면 안 되고, 내가 가진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투자 가능한 곳의 특징을 알고 그 중에서 내 돈으로 살 수 있는 가장 좋은 곳을 골라내는 연습이 필요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절대적 매매가로 '더 좋은 지역은 당연히 안 될거야.' 라고 배제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도 여러 단지를 비교평가하여 저평가 단지를 찾아주시는 것을 보며 더욱 실제적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5급지는 당연히 투자하면 안 되겠지.'라고 생각했었는데 5급지 투자를 통해서도 안정적인 투자를 수 있다는 것을 실제 투자 사례로 알려주셔서 서울 투자에 대해 다양한 투자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언제가 최고의 선택이었는지 알 수 없고 한번의 투자로 저의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하고, 매 순간 최선의 투자를 해 나가는 것이 다음 투자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준다는 말씀을 명심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실행하는 월부인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현재 임장하고 있는 동대문구를 잘 파헤치고 기회를 찾아 2024년에는 저도 서울에 등기를 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진심과 정성을 다해 열강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


호호나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