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3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8기 73조 솔루나] 아자아자! 나도 할수있다

  • 23.12.23

안녕하세요. 솔루나 입니다.


이번 3강 강의는 선배들의 노하우 및 실전 공략집과도 같은 내용들이었습니다.

아파트 수익률보고서, 임장에 대한 내용들, 가치를 비교하는 방법들, 정신교육? 까지 ㅎㅎㅎ

1~2강 못지 않은 알찬 내용들이었습니다.

아~ 저렇게 하면 되는구나! 라는 생각이 든 반면, 내가 저렇게까지 할수있을까 라는 두려움과 막연한 불안감도 함께 찾아와, 생각이 깊어지도 했습니다.


막연함과 맞서기 위해선 나에 대한 객관화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객관화 중에서도 내가 부동산투자를 잘 할 수 밖에 없는 요소들은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 더욱 집중해 보고

그러한 요소들을 어떻게 잘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해 고민해 보았습니다.


  1. 남편과 드디어 맞벌이를 시작했다. (종잣돈 모으기 가능)
  2. 아이가 어느정도 커서 엄마를 많이 찾지 않는다 (공부 및 임장 시간확보가능)
  3. 회사에서 재택근무를 주 2회 할 수 있어서 출퇴근 시간을 절약하고 에너지도 아낄 수 있다 (공부 및 임장시간확보가능)
  4. 휴가가 많고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 (공부 및 임장시간확보가능)
  5. 집바로 앞에 큰 도서관이 있다. (독서 하기 좋은 환경, 책 대여 및 공부하는 공간이 공짜!)
  6. 3년간 외벌이를 하면서 돈을 아끼는 습관이 몸에 베었다 (종잣돈 모으기 유리)
  7. 시부모님과 매우 가까이 살아서 아이의 육아를 분담할 수 있다 (시간 및 에너지 비축 가능)
  8. 부동산을 사고 팔았던 경험이 있다 (경험이 남들보다 앞서있다)
  9. 회사에서 업무들이 익숙하다 (에너지 비축가능)
  10. 남편의 공부를 3년 지지해줘서, 이번엔 남편이 나를 지지해 줄 차례다 (가족의 양해 가능)
  11. 사무직으로 보고서 쓰는데 익숙하다 (임장보고서, 수익률 보고서 작성 유리)
  12. 너라면 할수있다 라는 말을 평소에 많이 듣는다 (의지력 및 추진력이 장점)


그리 오랜시간 고민해 보지 않았는데도 10개 이상의 요소들이 있었습니다.

물론 나보다 더 좋은 조건과 요소들을 가진 사람들도 많겠지만, 그렇지 않는 사람도 분명 많을 테니, 한번 해볼만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는 결국엔 잘 될 거고, 잘 할 수 밖에 없다는 자기 체면을 걸면서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임장 및 보고서(수익률, 임장)작성을 게을리 하지않아서 앞마당을 많이 늘려서 곧 오게될, 그리고 오리라 믿고 있는 수도권에서의 기회를 꼭 잡아야 겠다는 다짐을 하였습니다.



이번 3강의 강의가 선배들의 이야기로 채워진 강의라 그런지, 어렵겠지만 나도 노력하면 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더 많이 하게 된 계기가 된듯 합니다.

그리고 선배들처럼 더 빨리 월부를 알게되었으면 좋았겠지만 지금이라도 알게되서 참 다행이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0대 중반의 나이, 아직 어리다고 믿고싶은 나이 :)

나에게 찾아올 인생의 기회를 잘 알아채고, 잡을 수 있으려면 지금부터라도 잘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자아자 ! 나도 할 수 있다!






댓글


솔루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