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5기 78조 난내가좋다]

  • 23.09.04

이번 강의를 한마디로 정리해봤다.

"너 다 안다면서? 그래서 지금 너가 어떤데? 정말 너가 원하는대로 됐니?"

내가 원하는 게 무엇인지 그게 도대체 무엇이기에 이렇게 아둥바둥 살아갈려고 하는건지 ...

또 정확하게 얼마가 필요한지에 대한 구체적인 생각을 할 수 있는 한주였다.

투자는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한데, 우리나라 부자들은 보통 자기 사업으로 부자가 되거나 혹은 부동산으로 부자가 되었더다. 그렇게 부동산을 꾸준히 매입하여 투자하다보니 몇백억 자산가가 되었다는 간증이다.

무엇이든 처음이 어렵다. 우선 종잣돈을 모으는 것부터 시작으로 매해 한채씩 사가는 것이 나에게는 과연 가능한 일인가 싶지만, 그렇게 해보셨다고 하니 그렇게 해보고자 한다.

눈뭉치를 처음에 뭉칠려고 하면 손도 찹고 언제 이걸 키우나 고민도 들고 하지만 한번 이라도 뭉친 눈은 굴리면 굴릴수록 커지며 나중에는 내가 감당하지 못할 크기가 된다고 한다.

이리들썩 저리들썩 철새처럼 왔다갔다 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그리고 그 은퇴시기를 가려 내가 언제부터 자유인이 되는지는 내가 얼마나 일찍부터 시작하냐이며 집중하여 투자율을 높히냐의 차이이다.

이제 1주가 지났다.

앞으로의; 3주가 기대된다.


댓글


파리사자
23. 09. 04. 21:18

꾸준히 함 뭉쳐 봅시다~!!!!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