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초보자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양파링님에 강의를 듣고 '이거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2강을 들으며' 내가 임장을 많이 한다고. 임보를 작성한다고 의사 결정을 할 수있을까? , 내가 너바나님 처럼 하려면 얼마나 해야 가능할까??, 하는 생각을 했었다.
3강 양파링님의 강의 들으며 그 궁금증이 조금은 해결이 되는 듯했다. 강의를 들으면서 빨리 수익률 보고서를 써보고 싶어졌다.
수익률보고서가 필요한 이유를 확실히 알 수 있었다.
아파트 수익률보고서를 작성 함으로써 시간이 지나서 비교 평가해서 내가 의사결정을 내리기가 쉬워지겠구나.
또한 입지평가 방법에 따라 평가기준으로 등급을 표시했을 때 추후에 의사결정을 내리기에 제일 결정적인 유용한 방법이 되겠구나 싶었다.
양파링님의 강의를 듣고 너무 해보고 싶어서 막상 해보려니 어디 지역 어느 아파트를 해볼까 고민이 되었다.
고민을 하다가 결정을 못하고 또 하루가 지났다.
주우이님의 강의를 듣고
비전보드 대로 내 노후준비를 이뤄낼 수 있을 것만 같았다.
주우이님의 말씀 중에 임장지역을 선택 하는 방법을 모르겠다면 강남-> 서초->송파->...순으로 해보는 것으로 기준이 생긴다고 하신 말씀과
지하철 노선대로 임장 지역을 선택하여 하는 방법, 그리고 kb시게열을 이용한 지역별 시세흐름 비교 방법, 가격 대별로 , 집이나 직장근처부터 앞마당 만드는 방벙..등등
어느 것 하나도 놓칠 수 없는 강의였다.
이번 3강이 나를 움직이게 하겠구나.. 기대가가 된다. 이 기대를 저버리지 않게 끔 꼭 행동에 옮기자.
집이나 직장 근처부터 하나씩 나의 것으로 만들자.
그러다 보면 내가 궁금했던 지역, 내가 가고 싶은 지역들이 나의 앞마당으로 만들어 지고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게 될 것 같다.
나의 목표 달성을 향해 한 발씩 내딛어 보자.
나의 인생의 전환점이 되는 순간이 되기를 기대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