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3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8기 47조 프리지아]


안녕하세요? 프리지아입니다.


어느덧 열반스쿨 기초반에서 강의를 듣게된 지 3주가 되었습니다.


월부의 세계에 입성하고 얼떨떨하면서도 설레는 마음으로 강의를 듣고

조원들과의 모임을 하게 된게 바로 엊그제 같기도 하면서

아주 오랜 시간이 지난 듯한 익숙함도 느껴지네요


이 수업을 듣게 되면서, 일반인으로서의 내 삶이 마치 전생에서 있었던 일인 듯 지금은 나날이 새로 태어나는 기분입니다.


1, 2강을 통해 근로소득만 믿고 살아왔던 제가 자본소득의 세계를 알게 되었고,

3강을 통해 구체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기초적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부동산 투자의 방식과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래전 첫 집을 마련했던 그 옛날이 생각나면서 정말 무모했구나 하고 후회도 들었습니다.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뭣모르고 몇억짜리 집을 덜커덕 매수하고 10년 넘게 맘 고생했더랬지요)


강의를 통해 선입견을 없애야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내가 살고 싶은 집만이 좋은 집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살고 싶은 집이 좋은 집이며 그것은단순히 직관만으로 판단할 것이 아니라(물론 실력이 늘면 직관적으로도 알 수 있겠지요)

입지와 가격에 의해 비교평가한 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함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입지를 평가할 수 있는 객관적인 기준을 통해 철저히 분석하고, 평상 시 앞마당을 많이 만들어 둠으로써 비교평가를 가능하게끔 준비해두는 것이 투자자로서 아주 중요한 일임을 다시한번 알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그 모든 일련의 해야할 일들이 초보자의 마음으로는 아주 어렵고 갈 길이 멀기만 하여

두려움마저도 들지만, 양파링님의 마지막 강의에서의 조언이 제게 큰 힘을 줍니다.


잘하겠다는 생각을 버리고 그냥 지금 해야할 것, 오늘 해야할 일을 해라!

그러다 보면 한계단씩 성장하고 누적되고 언젠가는 목표에 닿아 있겠지요?^^


꿈을 그리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닮아가고,

성공하는 사람의 행동을 따라하면서 차이점을 공통점으로 만들어라

주우이님의 멘트도 제게 너무나 큰 힘을 줍니다.

혼자 하는게 아니라 함께 함으로써 빨리 가는거 보다 멀리 가는게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내가 먼저 나눈다는 생각으로 동료들에게 다가가야 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부족하지만, 함께 나누기 위해서라도

열심히 공부하고 실력을 쌓아야겠다는 투지를 갖게 되는 소중한 강의였습니다.


댓글


삼원홍user-level-chip
23. 12. 24. 23:33

후기 고생 많으셨습니다♡ 오늘도 투자자로 보내는 시간 화이팅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