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지난 달 회사 동료들과 함께 설악산 대청봉에 다녀왔다.
설악산 정상에 오르겠다는 목표로 한 달간 체력 훈련을 하고, 날씨가 맞게 필요한 장비와 복장 갖췄다.
그리고 정상으로 올라갈 수 있는 루트와 소요시간, 중간 중간에 필요한 음식과 물품들을 챙겼다. 설악산 정상을 다녀온 다양한 사람들의 후기도 읽어보고 조심해야 할 점과 참고해야할 사항들을 꼼꼼하게 살폈다.
등산 당일이 되었다. 예상과 다르게 비가 오고 안개가 심해서 한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상황이었다. 비는 계속 내리고 체력은 떨어져가기만 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정상에 오르겠다는 목표가 있었다.
모두 초행길이라 중간에 길을 잘 못 들기어도 상관 없었다.
대부분 사람들은 10시간 이내로 등반과 하산을 모두 마친다. 우리는 총 소요시간이 13시간이 걸렸다. 하지만 그들과 마찬가지로 정상을 찍고 내려왔다. 그리고 남들은 겪지 못했던 우리만의 이야기가 만들어 졌다.
산에서 만나서 우리를 계속 등반하게 도와주셨던 울산 찌게다시 산악회 40여명의 회원님들, 등산을 쉽게 할 수 있는 자세와 도구 사용하는 법을 비롯해 휴게소에서 라면을 끓여 주셨던 산실령 아저씨(우리들만의 애칭), 동료들과 끊임없이 서로를 격려해주고 함께 올랐던 시간들은 결코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다.
결국 나는 목표하는 바를 이룰 것이고 그 과정에서 우리들 만의 이야기가 만들어 질 것이다.
등산을 하는 과정은 정말 힘들고 다시는 걸어가고 싶지 않을지 몰라고 지나고 보면 모든 것이 다 추억이 된다.
한발 한발 지긋이 땅을 딛고 올라가는 과정이 가치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빨리 가려면 혼자가고 멀리가려면 함께가라.
설악산 등산에서 투자자의 길을 배운다.
댓글
넘 멋진 깨달음과 비유에요~~~!! 취미의 홍수 조장님 같이 인생의 대청봉을 올라갑시다~~~!!ㅎㅎ 오래 오래 같이 투자 동료로 성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