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이론과 실전은 다르다는 걸 느꼈던 3강
<양파링 멘토님>
아파트수익률 보고서 작성하는 방법을 자세하고 친절하게 안내해주셨다.
위치, 입지평가(직장,교통,학군,환경,공급), 과거시세, 수익률분석, 현장사진으로 구성된다.
호갱노노, 부동산 지인 등을 활용하는 방법과 판단의 기준까지 안내해주셔서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내가 알고 있는게 많아야 투자를 잘 할 수 있겠구나’하는 마음이 든다.
이번 주 과제이기도 한 아파트수익률 보고서 작성할 때 참고하고 적용해 봐야겠다.
임장보고서와 아파트수익률 보고서가 무슨 차이인지 궁금했었는데,
임장보고서는 지역을 단위로 작성하고, 여러 아파트들을 포함해서 비교하는 형식이고
아파트수익률 보고서는 해당 아파트의 정보를 모으는 과정인 것 같다.
<주우이 멘토님>
멘토님의 투자 경험담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투자를 하는 방법을 많이 보여주셨다.
2강을 통해 가치를 분석하는 기준들을 배워서 정보만 잘 수집하면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모든 정보를 알려주고 어떤 게 좋은 아파트인지 골라보라는 질문에 답을 하기 어려웠다.
역시 이론을 안다고 비교를 잘하는 게 아니구나 싶으면서 더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부동산 투자의 핵심은 비교평가라는 걸 다시 한 번 되새기게 되었다.
입지와 가격을 모두 알고 있는 앞마당을 여러 개 늘려서 비교하며 가장 좋은 것을 고르는 게 관건이다.
비슷한 가격으로 매수할 수 있는 다른 단지가 있는지 최대한 찾아보고 가치가 가장 높은 것을 투자하면 되는 것이다.
투자하고 나서 투자 후 복기 과정에서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했다.
또한, 투자자로 성장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들도 같이 알려주셨다.
목표를 가지고, 멘토에게 질문하며, 주변사람들(가족,동료)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핵심이다.
투자 외의 다른 것을 나머지로 여기고 혼신을 다해야 한다는 말이
역시나 어떤 것도 쉽게 얻어지는 게 없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월부에서 강조하는 동료, 멘토의 중요성도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고 준비가 되었나 생각을 해보게 된다.
남들보다 높은 목표를 꿈꾸니까 당연히 남들보다 더한 노력을 해야 이룰 수 있다는 말이
현실적이지만 한편으로는 동기부여가 되는 말인 것 같다.
부동산 투자자로 성장해나갈 나, 화이팅!
댓글
이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