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1. 나에게 특히 인상깊었던 점
이번 실준반 4강은 오프라인 강의( 너나위님 오프 후기 ☞ https://weolbu.com/s/HwimUOvFCI )로 수강했지만 온라인으로 한 번 더 들을 수 있어 너나위님을 두 번 만나는 특별한 시간이었습니다. 다시 듣는 동안 현장의 감동이 되살아났고 이해가 더 깊어지며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부동산 시장을 바라보는 눈이 트였고, 나의 현재를 점검하며 나에게 맞는 투자 방향을 찾아가는 길을 배웠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인상 깊었던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지피지기 백전백태’, 즉 나의 현재 상태를 진단하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여전히 ‘모른다’의 단계에 머물러 있다는 것을 인정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제대로 된 질문조차 하지 못하고 그저 막연히 배우기만 하던 제 모습을 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너나위님께서 “열심히 하는 사람은 단 20퍼센트뿐이다”라고 하신 말씀에 마음이 뜨거워졌습니다. 그 안에 꼭 들겠다는 다짐을 하며 반복하고 성장하며 결국 고수의 단계에 오르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또한, 현재의 시장을 읽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부동산을 보는 눈이 한층 넓어졌습니다.
둘째, 부동산 정책의 큰 틀을 이해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월부를 만나기 전까지만 해도 경제나 부동산은 제 삶과는 멀리 있는 이야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너나위님께서 부동산 정책의 흐름과 그 안에 담긴 의미를 하나하나 짚어주시니 복잡하게만 느껴졌던 구조가 서서히 이해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관심조차 두지 못했던 세상의 흐름을 이번 강의를 통해 처음으로 ‘이제는 알겠다’라고 느꼈습니다. 복잡하고 멀게만 느껴졌던 부동산 정책의 흐름이 하나씩 이해되었고, 저희가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깊이 고민하며 강의를 준비하신 너나위님의 정성과 진심이 고스란히 전해져 감사했습니다.
셋째, 투자의 본질에 대해 다시 한 번 깊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더 벌진 못하더라도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해서 목표를 이룰 때까지 투자 시장에서 살아 남기 위한 선택을 하는 투자’가 투자의 핵심이라는 너나위님의 말씀을 마음에 새겼습니다. 그동안 잃지 않는 투자, 꾸준한 투자를 해야하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막상 규제가 나오고 시장이 흔들리니 마음이 조급해졌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본질은 ‘가격과 가치’에 있음을 깨달았고, 비본질적인 상황에 흔들리지 말아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제가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며 꾸준히 준비하고 기회가 왔을 때 담담하게 맞이할 수 있는 투자자가 되고자 합니다.
넷째, 투자 이후의 시나리오를 상황별로 배우며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절대적 저평가 시기와 상대적 저평가 시기에 생기는 일과 비교평가, 가치 성장 투자, 소액 투자까지 다양한 예시를 통해 알려주셔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제 막 시작한 제 어려움과 두려움을 너나위님께서 모두 알고 계신 듯했습니다. 처음 해보는 임장, 시세 정리, 단지 임장까지 모든 과정이 낯설고 어렵게 느껴졌지만, “성장하고 프로가 되려면 최소한의 시간은 반드시 투자해야 한다”는 말씀에 마음을 다잡았습니다. 또한 튜터님들에게도 “남는 건 등기뿐이야. 힘들었던 건 기억나지 않아.”라고 하셨다는 이야기를 들으며 결국 노력의 시간만이 결과로 남는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 말씀 한마디가 제게 큰 용기가 되었고, 지금의 힘든 과정이 결국 제 미래를 단단히 세워줄 것이라는 확신을 주었습니다.
열정과 진심으로 강의해 주신 너나위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강의는 단순한 배움이 아닌 제가 투자자로서 ‘성장하는 길’ 위에 서 있음을 느끼게 한 시간이었습니다.
2.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이번 강의를 통해 반드시 실천해 보고 싶은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부동산 시장을 읽는 연습을 꾸준히 이어가고자 합니다.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경제 신문과 전문가 칼럼을 읽으며 변화하는 시장의 흐름을 제 시선으로 해석해 보고 싶습니다. 그동안 관심조차 두지 않았던 부동산 정책도 이제는 배운 내용을 적용하며 ‘이해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매일 조금씩 읽고 기록하면서 시장을 읽는 눈을 스스로 길러가겠습니다.
둘째, 비교평가를 임장 보고서에 직접 적용해 보고 싶습니다.
너나위님께서 예시를 들어 자세히 설명해 주셨던 비교평가 방법을 제가 작성 중인 임장 보고서에 실제로 적용해 보려 합니다. 현재 광주광역시 북구의 분위기 임장과 단지 임장을 마친 상태이며 이제는 생활권별로 평형과 금액을 일치시켜 단지를 뽑아 직접 비교평가를 통해 결론을 도출해 보고자 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제 보고서가 한층 더 깊이 있는 자료로 완성되길 기대해 봅니다.
셋째, 나만의 투자의 방향성을 확립하고 싶습니다.
지금은 종잣돈이 많지 않아 지방 소액 투자부터 시작하려 합니다. 다만 단순히 ‘투자를 한다’를 목표로 하기보다 제가 어떤 투자자로 성장해 가야 할지를 구체적으로 그려보고 싶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투자 코칭을 받아 저만의 기준과 원칙을 세우고 지속 가능한 방향으로 한 걸음씩 나아가려 합니다.
이번 강의는 단순한 지식의 습득이 아니라 ‘실천할 용기’를 갖게 해 준 시간이었습니다. 배운 것을 삶 속에서 하나씩 적용하며 현명하고 단단한 투자자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댓글
하이리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